"'본다'의 의미"..'올빼미' 200만 향해 순항 중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2.12.06 11:0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올빼미'


'올빼미'가 묵직한 메시지로 진한 여운을 남겼다.

'올빼미'는 1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 개봉 3주차에도 변함없는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올빼미'는 밤에만 앞이 보이는 맹인 침술사가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후 진실을 밝히기 위해 벌이는 하룻밤의 사투를 그린 스릴러 . 낮에는 볼 수 없고 밤에는 희미하게 볼 수 있는 주맹증을 지닌 '경수'가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통해 묵직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입이 있지만 말할 수 없고, 보고도 못 본 척해야 하는 순간들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종종 마주치는 현실인 가운데, '올빼미'는 그 속에서도 진실 그대로를 말할 수 있는 용기에 대해 이야기 한다.

영화를 본 관객들도 각자의 해석으로 '올빼미'가 전하는 메시지에 공감하고 있다.


안태진 감독은 인터뷰를 통해 "영화엔 '본다'라는 대사가 수십 번씩 등장한다. 그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해 보았으면 한다. 관객들이 영화를 보며 '내가 경수라면 저기에서 어떻게 행동했을까'라는 것을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올빼미' 는 뜻깊은 메시지와 더불어 엄청난 긴장감, 배우들의 열연, 그리고 수려한 미장센으로 꼭 극장에서 봐야 할 영화로 떠오르며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올빼미'는 이번 주 누적관객수 200만 명을 넘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