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호 "첫 솔로 앨범..샤이니 마지막 퍼즐 조각, 설레" 소감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2.12.06 14:1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보이 그룹 샤이니의 민호가 첫 솔로 앨범을 내는 남다른 감회를 전했다.

민호는 6일 샤이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솔로 앨범 'CHASE'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민호는 "첫 솔로 앨범이라 굉장히 기대를 많이 했다"며 "멤버들은 다 솔로 앨범이 나왔고, 내가 마지막 퍼즐 조각이 돼서 너무 기대가 많았고 설렜다"고 말했다. 이어 "앨범을 준비하면서 내 이야기를 담을 수 있어서 너무 신났고, 즐거웠다"고 덧붙였다.

민호의 첫 솔로 앨범에는 타이틀 곡 '놓아줘(Chase)'를 비롯한 총 6곡이 수록됐다. '놓아줘 (Chase)'는 힙합 R&B 기반의 미디엄 템포 팝 곡으로, 무게감 있는 베이스 라인 위에 더해진 피아노 루프, 아르페지오 신스 사운드가 세련된 무드를 자아내며, 가사에는 꿈속에서 멀어져가는 상대의 뒷모습을 쫓지만 결국 닿지 못한 채 깨어나는 공허한 감정을 표현했다.

이밖에 제미나이(GEMINI)가 피처링 및 작사 작업에 함께한 'Runaway'(런어웨이), 림 킴(김예림)과의 듀엣곡 'Waterfall'(워터폴), 청량감이 돋보이는 'Prove It'(프루브 잇),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Choice'(초이스), 성숙한 매력의 'Heartbreak'(하트브레이크) 등이 앨범에 담겼다.


이번 앨범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 공개되며, 오는 12일 음반 발매된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