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적' 권유리 "소녀시대 멤버들에 고민 털어놔..서로 꿈 응원"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2.12.07 09:41 / 조회 : 37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잠적'
가수 겸 배우 권유리가 소녀시대 멤버들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7일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시네마틱 로드무비 '잠적' 측은 권유리와 나눈 짧은 인터뷰를 공개했다. 권유리는 "여행을 혼자 가본 적이 없어서 아쉬웠다. '잠적'은 정말 고요하고 좋았던 여행이었다"며 '잠적'과 그 간의 이야기를 전했다.

지난 15년 동안 가수로, MC로, 또 배우로 쉼없이 달려온 그는 '잠적'을 통해 무엇을 비워내고 싶었는지에 대한 물음에 "사실 비우고 싶다는 생각 이전에 더 채우고 싶다는 생각이 많았다"며 "이미 빼곡하게 채워진 일상에도 계속해서 더 채워가고 싶은 갈증이 있었다"며 "돌이켜 생각해 보니 다른 것을 채우는 것보다 비워내야 할 것들이 많아 오히려 그런 갈증을 느꼈던 것 같다", "그래서 많은 생각들을 비워내고 정리하고 싶었다"고 말하며 '잠적'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2박 3일간 충청도로 '잠적'을 다녀오며 비워낸 자리에는 "자연이 주는 에너지로 채웠다"고. 특히 "최대한 자연스럽게 나만의 속도로, 또 나만의 방향을 잡고 우직하게 걸어가야 한다는 깨달음"을 얻고 돌아온 여행이었다고 전했다.

그는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잘할 수 있는 장르와 역할을 직접 찾아보고 싶다", 특히 "휴먼 드라마, 스릴러, 액션 첩보, 멜로 등 모두 도전해 보고 싶다"며 배우로서의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또 권유리는 힘들 때 "소녀시대 멤버"들을 찾는다고. "가장 가까이서 오랫동안 봤기에 서로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누구보다 진심으로 서로의 꿈과 행복, 그리고 성공을 응원해 준다", "평소에도 종종 멤버들에게 고민을 털어놓기도 한다"고 말하면서 소녀시대 멤버들에 대한 애정도 전했다.


20대 청춘을 자신의 꿈을 위해 치열하게 살아온 권유리. 희로애락의 경험들로 삶을 차곡차곡 쌓아온 그녀는 현재 20대를 살아가고 있는 후배들에게 "마음껏 배우고 느끼고 깨져봤으면 좋겠다",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최대한 부지런히 실패해 보길 바란다"며 진심 어린 조언을 남기기도 했다. 이어 "이야기가 풍부한 사람, 그리고 그 이야기를 유쾌하게 전할 수 있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며 "평생 소장하고 싶은 영상미가 넘치는 작품이에요. 다들 '잠적' 보시면서 쉬었다 가세요"라고 덧붙였다.

한편 '잠적-권유리 편' 2부는 오는 8일 오후 10시 30분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에서 독점 공개된다.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