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美롤링스톤 선정 '올해의 베스트 송' 韓솔로 최고 순위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12.08 07:33 / 조회 : 54201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이 롤링스톤이 선정한 'The 100 Best Songs of 2022'에 이름을 올리며 존재감을 빛냈다.

롤링스톤은 12월 5일 공식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The 100 Best Songs of 2022' 리스트를 발표했다.

올해 전 세계를 사로잡은 100개의 명곡 리스트 중 진이 발표한 솔로곡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은 68위에 이름을 올리며 한국 솔로이스트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image


롤링스톤은 "이 곡의 가사는 방탄소년단을 보며 팬들이 갖는 감정을 잘 표현하고 있다", "팬들은 'The Astronaut'에 담긴 진의 탄탄한 보컬과 가슴절절한 메시지를 오랫동안, 그를 그리워하며 감상할 것이 분명하다"고 평했다.

팬들에 대한 사랑을 전하는 노래 '디 아스트로넛'은 몽환적이고 감각적인 사운드를 자랑하며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신스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이다. 진의 단단하고 안정적인 보컬 스킬과 일명 '실버 보이스'로 유명한 부드러운 음색이 어우러지며 곡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린다.

image


진과 호흡을 맞춘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 역시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콜드플레이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해당 기사를 공유하며 보라색 하트와 우주비행사(The Astronaut) 이모티콘, 그리고 'The Astronaut' 노래를 삽입하며 한국 솔로이스트로서 최고 순위를 달성한 진을 진심으로 축하했다.

진의 보컬리스트로서의 재능과 진가는 이미 수년전부터 인정받아왔다. 방탄소년단이 2020년 발매한 정규 4집 MAP OF THE SOUIL:7 수록곡이자 진의 솔로곡 'Moon'은 진이 직접 작곡, 작사한 곡으로 롤링스톤이 발표한 '역대 최고의 보이밴드 노래 75곡' 리스트에서 아시아 최고 순위인 5위를 차지하며 명성을 떨쳤다.

image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