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썸, 영화사집과 김영하 소설 '작별인사' 영상화 계약 체결

전형화 기자 / 입력 : 2022.12.08 08:26 / 조회 : 505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영하 작가의 소설 '작별인사'이 영상화될 전망이다.

8일 김영하 작가의 2차 판권을 관리하고 있는 블러썸크리에이티브는 영화사집과 '작별인사'의 영상화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작별인사'는 김영하 작가가 처음으로 선보인 철학적 SF소설로, 멀지 않은 미래를 배경으로 인간과 휴머노이드가 공존하는 세계를 감성적으로 그렸다. 올해 5월 출간되자마자 전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지금까지 20만 부 넘게 팔린 2022년 출판계 최고의 화제작 중 하나다.

블러썸은 '작별인사'는 '살인자의 기억법' 이후 9년 만에 나온 김영하 작가의 신작으로 2차 판권에 대한 관심도 높았고, 경합 끝에 영화사집이 영상화 판권을 확보하게 됐다고 전했다. 영화사집은 올해 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브로커'를 비롯, '#살아있다', '가장 보통의 연애', '국가부도의 날' 등을 제작하여 대중의 사랑과 평단의 주목을 모두 이끌어낸 제작사로 '작별인사'의 심오한 주제 의식과 탄탄한 스토리를 어떤 영상 문법으로 새롭게 재해석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김영하 작가는 이상문학상, 김유정문학상, 만해문학상, 동인문학상, 황순원문학상, 이산문학상, 현대문학상 등을 수상한 현재 대한민국의 독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소설가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tvN '알쓸인잡'에도 출연해 독자들과 폭넓게 소통하고 있다.

전형화 기자 aoi@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