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질 교수? 수습 나선 이범수, 모른다던 소속사 "차별·폭언 NO!" [종합]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2.12.08 09:13 / 조회 : 140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배우 이범수가 '갑질 교수' 의혹에 휘말리자 서둘러 수습에 나섰다.

소속사 빅펀치엔터테인먼트 측은 7일 공식 입장을 내고 "이범수 배우의 교수 활동과 관련해, 뜻하지 않은 논란으로 불편함을 느끼게 해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런 오해를 만든 것에 관해서도 사과드린다. 또한 좋지 않은 이야기로 입장을 밝히게 돼 송구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빅펀치엔터테인먼트 측은 애초 "배우의 개인적인 업무라 이번 의혹과 관련해 잘 알지 못한다"고 밝혔지만, 사태의 심각성을 파악하고 뒤늦게 입장문을 냈다.

빅펀치엔터테인먼트 측은 "오해를 명확히 바로잡고자, 사실 관계에 관해 다음과 같이 말씀드린다"며 "이범수 배우는 2014년부터 교단에 서왔고, 8년여간 학생들을 가르쳤다. 수업 일정과 관련해 학교 측과 논의를 거친 결과, 평일이 아닌 주말 등에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학교 측의 답변을 받은 바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올해는 드라마 한 편과 영화 한 편의 촬영 일정으로 평일에 수업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고, 갑작스러운 촬영 일정 변경으로 인해 교무처에 사전에 일정을 통보하지 못한 경우도 있었다"며 "이에 대해서는 학생들에게 충분한 양해를 구했고, 이후 보충 수업 등을 통해 성실히 수업을 해왔다"고 해명했다.

또한 "학생들의 개별 학습 일정에 맞추지 못한 점은 사과드린다"며 "이 부분과 관련해 학생들과의 소통이 미진했다면, 그 점은 반성하며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최근 신한대학교 재학생 A씨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교수로 재직 중인 이범수의 갑질 정황을 폭로했다. 이범수는 지난 2014년부터 신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학부장을 맡아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A씨는 이범수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갑질을 해왔다고 주장했다. A씨는 이범수가 부유한 학생을 A반, 가난한 학생을 B반으로 나눠 차별했다고 했다. 또한 조교에게 욕설을 내뱉고 수업 중 인격모독, 가스라이팅의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이범수의 갑질로 인해 1학년 학생 중 절반이 휴학 또는 자퇴를 했다고 폭로하기도 했다.

하지만 빅펀치엔터테인먼트 측은 "학생들을 차별했다거나, 폭언을 가한 적은 없다. 이 밖에 다른 의혹 또한 사실무근이다"고 일축했다. 빅펀치엔터테인먼트 측은 또한 "이범수 배우는 진상을 파악하기 위한 학교 측의 조사에 성실히 응하고 있다"며 "사실과 다른 부분에 대해서 이미 조사를 통해 소명했으며, 이후에도 성실히 협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빅펀치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범수를 둘러싼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선 강력한 법적 조치에 나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