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근영,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강수연상 첫 수상자 선정 [공식]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2.12.08 15:04 / 조회 : 715
  • 글자크기조절
image
문근영


배우 문근영이 '2022 여성영화인축제'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시상식에서 강수연상을 수상한다.

8일 여성영화인상 측은 올해 신설된 '강수연상' 수상자로 문근영 배우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故) 강수연은 50여 년이 넘는 긴 시간, 수많은 연기 활동을 통해 한국영화의 위상을 높인 선구자였으며 한국영화의 발전을 위해 시대가 부여한 사명을 당당히 걸머지고 헌신한 대한민국의 영원한 배우였다.

이에 여성영화인상 측은 올해부터 '강수연상'을 제정하여 대한민국의 영원한 배우이자, 위대한 영화인이었던 강수연 배우를 기린다.

'강수연상'은 남녀 구분 없이 영화산업 각 분야 연기, 연출, 시나리오, 제작과 스태프 부문에서 강수연 배우가 그랬던 것처럼 한국영화 발전에 기여하고 미래를 함께 열어갈 영화인에게 수여하는 상. 첫 번째 수상자로 문근영 배우가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올해로 23주년을 맞은 '2022 여성영화인축제'는 12월 15일 오후 7시부터 씨네큐브 광화문 1관에서 열린다. 여성영화인모임과 한국영화성평등센터 든든의 활동을 결산하고 '2022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시상식이 문소리 배우의 사회로 진행된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