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김고은 "노래 열심히 준비, 만족할 때까지 촬영"

용산CGV=김나연 기자 / 입력 : 2022.12.08 16:37 / 조회 : 985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김고은이 8일 오후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CGV에서 진행된 뮤지컬 영화 '영웅'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다. 오는 21일 개봉. 2022.12.08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배우 김고은이 캐릭터를 위해 노력한 지점을 밝혔다.


8일 서울시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영웅'(감독 윤제균)의 언론배급시사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윤제균 감독을 비롯해 정성화, 김고은, 나문희, 조재윤, 배정남, 이현우, 박진주가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

김고은은 '영웅'에서 독립군의 정보원 '설희'로 분해 비밀스러운 임무를 맡게 된 인물의 강한 내면을 섬세하게 표현해냈다. 캐릭터를 위해 노래, 일본어까지 완벽하게 소화한 김고은은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얼굴로 놀라움을 선사한다.

김고은은 "설희는 감정을 드러내는 장면에서 노래가 나오고 그 외의 장면에서는 감정을 절제하고 숨기는 역할이다. 이토 히로부미 앞에서는 표정을 드러내지 않으면서 노래가 시작됐을 때는 극단적인 감정으로 간다"고 설명했다.


이어 "감정도 잘 표현하고, 노래도 잘해보고 싶어서 열심히 준비했다. 현장에서는 감독님을 조르고 졸라서 될 때까지 찍으려고 했다"며 "집에서는 큰소리를 낼 수가 없어서 스케줄 될 때마다 연습실을 빌려서 혼자 연습하고, 레슨도 받으면서 열심히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영웅'은 오는 21일 개봉한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