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일→이준영 가창 '일당백집사' OST 올트랙 음원 발매 [공식]

김수진 기자 / 입력 : 2022.12.28 22:14 / 조회 : 392
  • 글자크기조절
image


'일당백집사' 종영의 여운을 이어갈 OST 올트랙 음원이 공개됐다.


28일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일당백집사'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음원이 발매됐다. 시청자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6곡의 가창곡과 Inst, 드라마에 삽입된 44개의 스코어곡까지 총 56곡으로 구성됐다.

이번 올트랙 음반에는 죽은 이에게 보내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메인 테마곡 '이원석 - Pray', 마음을 어루만지는 따스함을 섬세한 보컬로 그려낸 '정준일 - 보고 싶다 널 가득 안고 싶다', 그루비한 피아노 멜로디와 그루브가 돋보이는 재즈 펑크스타일의 '켄(KEN) - You're My Love Girl'이 수록됐다. 또 잔한 어쿠스틱 기타의 쓸쓸한 감성이 두드러진 'JAMIE(제이미) - 안녕 My Friend', 아픔을 딛고 앞으로 나아갈 용기를 서로 불어넣은 주인공들처럼 따뜻한 가사가 돋보이는 'Odett(오데트).- 언제나 널 비춰줄게', 재즈틱한 사운드에 따뜻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R&B 곡 '이준영 - 다시 오늘(A Fine Day)'이 가창에 참여했다.

'일당백집사 Original Sound Track'에는 김준석?정세린 음악감독을 필두로 무비 클로저 구본춘, 노유림, 김정완, 김태진, 손성락, 박인우, 이세연, 박인혜 등 섬세한 작곡 진이 작업한 스코어 곡들이 모두 담겼다.

지난 22일 종영한 MBC 수목드리마 '일당백집사'는 신묘한 능력을 가진 장례지도사 '백동주'(이혜리 분)와 일당백 만능집사 '김집사'(이준영 분)가 고인의 의뢰로 엮이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로맨스 판타지 휴먼 드라마다.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