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조 그리스 임대 종료... '美구단 영입 제의' K리그 리턴설까지 등장

이원희 기자 / 입력 : 2023.01.13 06:22 / 조회 : 2646
  • 글자크기조절
image
황의조. /사진=AFPBBNews=뉴스1
대한민국 공격수 황의조(31·올림피아코스)가 새로운 도전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그리스 매체 스포르트 FM은 12일(한국시간) "황의조의 그리스 올림피아코스 임대계약은 종료될 것"이라고 전했다.

잉글랜드 노팅엄 포레스트 소속의 황의조는 지난 해 8월 올림피아코스로 임대 이적했다. 하지만 활약이 좋지 못했다. 정규리그 5경기, 유로파리그 6경기에 출전했지만 한 골도 넣지 못했다. 게다가 주전 경쟁에 밀려 한동안 출전 기회를 잡지 못했다. 황의조는 이날 그리스컵 출전을 통해 약 2개월 만에 그라운드를 밟기도 했다.

황의조는 그리스를 떠나 반등 포인트를 찾을 예정이다. 다행히 많은 팀이 그의 영입에 관심을 보내고 있다. 유럽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에 따르면 미국 프로축구 미네소타가 황의조를 영입하기 위해 노팅엄에 공식 제안을 했고, 로스앤젤로스FC, 포틀랜드 팀버스, 밴투버 화이트캡스, 시카고 파이어 등 여러 미국 프로축구 팀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K리그 리턴 가능성까지 제기됐다. 로마노는 영입 후보 팀으로 FC서울과 일본의 비셀 고베도 거론했다.


성남FC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한 황의조는 감바 오사카(일본)를 거쳐 2019년 프랑스 보르도로 이적해 유럽무대에 도전했다. 주전 공격수로 활약해 주목을 받았지만, 지난 시즌 보르도가 2부 리그로 강등되면서 이적을 택했다. 프리미어리그 승격팀 노팅엄으로 팀을 옮겼으나 곧바로 올림피아코스로 임대이적했다. 하지만 다시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됐다.
기자 프로필
이원희 | mellorbiscan@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이원희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