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쉬운 결과"..'헤어질결심', 美아카데미 국제영화상 최종 후보 불발 [종합]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3.01.25 06:00 / 조회 : 81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헤어질 결심'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부문 후보로 선정되지 않아 아쉬움을 전한다.

24일(현지시각)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The 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and Science·AMPAS)는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공식 후보를 발표했다.

'헤어질 결심'이 예비 후보로 오른 국제장편영화 부문 후보로는 '서부 전선 이상 없다' '아르헨티나, 1985' '클로즈' 'EO' '더 콰이어트 걸' 등 5편이 최종 후보로 선정 됐다. '헤어질 결심'은 지난해 연말 발표한 예비 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본선에는 오르지 못했다.

한국 영화계는 물론, 외신도 '헤어질 결심'이 아카데미 시상식 최총 후보로 선정 될 것이라는 예측이 우세했기에 최종 후보로 선정되지 못한 것이 아쉽게 느껴진다.

앞서 '헤어질 결심'은 올해 골든글로브 시상식과 크리틱스초이스 시상식 최종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하지는 못했다. 이후 오스카 국제장편영화상 수상에 기대를 걸었으나, 최종 후보에 오르지 못했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헤어질 결심'은 지난해 5월 칸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을 받았으며 박찬욱 감독이 감독상을 받았다. 이후 한국에서 개봉한 '헤어질 결심'은 '헤결앓이'(헤어질 결심 앓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은 오는 3월 1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 극장에서 열린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