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이' 류경수 "글로벌 1위? 실감안나..함께한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인터뷰③]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3.01.26 19:00 / 조회 : 1100
  • 글자크기조절
image
류경수 / 사진=넷플릭스


배우 류경수가 '정이'의 성적에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류경수는 26일 서울시 종로구 소격동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영화 '정이'(감독 연상호)인터뷰를 가지고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정이'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영화.

류경수는 '정이'에서 연합군 승리의 열쇠가 될 정이의 뇌복제 실험을 꼭 성공시켜야 하는 연구소장 상훈역을 맡았다. 넷플릭스 '지옥' 이후 연상호 감독과 두 번째 호흡을 맞췄다.

류경수는 "연상호 감독님 작품을 일상에서 겪을 수 없는 것을 겪다보니 그게 매력있다. 만화적인 세계관이 항상 흥미롭다. 감독님이 만들어내는 세계는 찌르는 것도 있고 비틀린 것도 있다. 그런 것에 끌린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정이'는 공개 하루 만에 글로벌 1위에 올랐다. '지금 우리 학교는' 이후 1년 만에 한국 작품이 글로벌 순위 1위에 오른 것이다. '정이'는 공개 3일 만에 1930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영화(비영어)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류경수는 글로벌 반응에 대해 "사실 크게 모르겠다. 실감이 안난다. 전 세계라는게 너무 멀게 느껴진다. 우리나라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서 기쁘다. 함께 한 사람들에게 고생하셨고 축하드린다고 메시지를 보냈다"라고 말했다.

류경수는 가족들의 반응에 대해 "설날에는 아직 가족들이 영화를 안 봐서 이야기를 못했다. 나중에 '정이' 1위 기사가 나니 계속 올리더라"라고 쑥스럽게 웃었다.

한편 '정이'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 됐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