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 이하늬X박소담, 여성 액션 새 시대 열었다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3.01.27 08:59 / 조회 : 68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영화 '유령' 스틸컷
'유령'이 이하늬와 박소담의 역대급 걸크러시 액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1933년 경성, 조선총독부에 항일조직이 심어 놓은 스파이 '유령'으로 의심받으며 외딴 호텔에 갇힌 용의자들이 의심을 뚫고 탈출하기 위해 벌이는 사투와 진짜 '유령'의 멈출 수 없는 작전을 그리는 영화 '유령'이 개봉 후 새로운 여성 액션의 탄생으로 주목받고 있다.

첩보로 시작해 추리극의 장르를 깨부수고 달려나가 다이내믹한 액션의 차원으로 도약하는 '유령'에서 '차경' 역의 이하늬와 '유리코' 역의 박소담의 액션이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먼저 '쥰지'(설경구 분)와 생사를 건 육탄전을 벌이는 '차경' 역의 이하늬는 남성과 맞붙었을 때 몸으로 비등비등한 느낌을 주기 위해 6개월간 쉬지 않고 근력 운동을 하며 액션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액션 연습을 열심히 했던 게 현장에서 그래도 좀 편안하게 할 수 있었던 거 같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내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극 중 거침없는 총기 액션을 선보이는 '유리코' 역의 박소담은 처음 사격 훈련을 받을 때 생각보다 잘 쏘는 자신에게 놀랐다고 하며 "가장 중점을 둔 건 눈을 깜빡이지 않고 총을 쏘는 것이었다. 처음 총을 쏘는 장면에서 한 번에 오케이가 났다. 어렵다고 생각했던 고민이 그날 싹 풀리면서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고, 그 이후로 진짜 '유리코'가 된 느낌이 들었다"라고 말해 '유령' 속에서 캐릭터와 혼연일체 되어 선보일 액션을 기대케 한다.

특히 여성 액션을 잘 찍고 싶었다는 욕심이 있었다고 밝힌 이해영 감독은 "액션신을 구상할 때 제일 첫 번째로 원했던 게 절대 성별의 대결로 보이지 않았으면 하는 거였다. 계급장을 떼고 붙는다는 말처럼 성별을 떼고 붙자는 생각이었다. '여성이어서' 또는 '여성임에도 불구하고'라는 전제를 달지 않는, 성별이 아닌 몸과 몸이, 기와 기가 부딪혀 땀 냄새, 피 냄새가 물씬 났으면 했다"라고 말하며 '유령' 속 타격감 넘치고, 카타르시스 터지는 액션에 대한 연출 의도를 공개했다.

한편 '유령'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