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베토벤', 개막 2주만 관객 수 3만 돌파..화제작 면모 입증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3.01.27 11:41 / 조회 : 346
  • 글자크기조절
image
베토벤 / 사진=EMK뮤지컬컴퍼니
뮤지컬 '베토벤; Beethoven Secret'이 2주 만에 관객 3만 명을 돌파했다.

뮤지컬 '베토벤; Beethoven Secret'(이하 '베토벤') 측이 지난 12일 개막 이후 2주간 관람 관객 3만명 돌파 사실을 알려 눈길을 끈다.

'베토벤'은 KOPIS(공연예술통합전산망) 기준 월간, 주간 유료티켓판매수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개막 이후 단 18회의 공연 만에 점유율 84%, 관객 수 3만명이라는 수치를 기록했다.

250여년을 초월한 베토벤의 위대한 음악을 오롯이 담은 작품의 음악과 간결하면서도 클래식한 작품의 아름다운 무대는 꾸준한 호평을 받으며 화제작의 면모를 입증, 본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베토벤의 사후, 그의 유품 중에서 발견된 불멸의 연인(Unsterbliche Geliebte)에게 쓴 편지에서 출발한 뮤지컬 '베토벤'은 1810년부터 1812년을 배경으로 음악적 재능을 인정받았지만 청력 상실의 위기를 맞은 40대의 베토벤이 안토니 브렌타노를 만나며 모든 경계와 제약에서 벗어나 내면에서 끌어올린 음악을 만들어내는 한 사람의 모습을 담았다.

뮤지컬 '베토벤'이 고독했던 베토벤과 공허한 삶을 살아가던 안토니(토니) 브렌타노의 불멸의 사랑을 중심으로 인간적 고뇌와 고독, 사랑의 환희와 절망에 초점을 맞춘 만큼, 작품은 베토벤이 모든 감정들을 쏟아 넣어 작곡한 명곡을 뮤지컬적 멜로디로 풀어낸 음악으로 관객의 감성을 자극한다.

거장의 숨결이 오롯이 살아있는 음악과 미학의 정수를 구현한 무대를 갖춘 뮤지컬 '베토벤'은 시대를 관통하는 선율로 온 세상을 구원했으나 단 한 순간의 평범한 행복도 허락되지 않았던 고독한 예술가의 내밀한 사랑을 통해 관객에게 진정한 인간 존재의 의미와 사랑에 대해 재고하게 할 작품이 될 전망이다.

한편 아름다운 무대와 선율, 그리고 박효신, 박은태, 카이, 조정은, 옥주현, 윤공주 등 대한민국 최정상 배우들이 출연하는 뮤지컬 '베토벤; Beethoven Secret'은 오는 3월 26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상연된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