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절대 안 판다... 확고한 마요르카 감독 "우리와 함께 할 것"

이원희 기자 / 입력 : 2023.01.27 23:32 / 조회 : 6961
  • 글자크기조절
image
이강인. /사진=뉴시스 제공
스페인 마요르카의 하비에르 아기레(64) 감독이 확고한 입장을 보였다. 팀 핵심 공격수이자 '골든보이' 이강인(22)의 잔류를 확신했다.

스페인 울티마 호라는 27일(한국시간) "아기레 감독이 이강인의 바이아웃은 3000만 유로(약 400억 원)이며 그의 미래에 대해 얘기를 나누지 않았다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이강인의 이적설로 뜨거운 상황이다. 잉글랜드 아스톤빌라, 뉴캐슬,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여기에 스페인 강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도 이강인 영입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마요르카의 입장은 확고하다. 이강인을 절대 팔 수 없다는 입장이다.

최근에는 마요르카의 계속된 거절에 이강인이 불만을 품고 있고, 구단과 선수 사이에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는 소문까지 들린다.

하지만 아기레 감독은 "나는 이강인과 많은 것에 대해 얘기를 나눴지만, 미래에 대해 말하지는 않았다. 이강인은 우리와 함께 할 것이고, 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그를 설득할 필요도 없다"면서 "이강인의 바이아웃 조항 3000만 유로는 엄청난 돈"이라고 강조했다.

바이아웃 금액에 달하는 제의를 받기 전까지 이강인의 이적을 허락할 수 없다는 뜻이다. 바이아웃 조항이란 영입을 원하는 팀이 기준 금액 이상 제시할 경우 소속팀 동의 없이도 이적을 진행할 수 있는 조항이다. 마요르카도 막을 방법이 없다. 애초 이강인의 바이아웃 금액은 1700만 유로(약 230억 원)로 알려졌지만, 아기레 감독은 이보다 높은 금액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아기레 감독은 스페인 마르카를 통해서도 "이강인은 매우 중요한 선수"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마요르카는 이강인에게 많은 사랑을 주고 있고, 개인적으로는 이강인에게 고맙다. 나는 시즌 초반 중요한 역할을 맡아야 한다고 말했고, 이강인은 플레이와 골, 어시스트로 보답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마요르카 입장도 이해가 가는 부분이다. 이강인은 팀 핵심 전력이다. 올 시즌 리그 17경기에서 2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최전방 공격수부터 측면 미드필더까지 팀이 필요할 때마다 포지션을 옮겨 힘을 보탰다. 유럽축구통계사이트 이강인에게 팀에서 두 번째로 높은 평점 6.85를 부여했다.

image
하비에르 아기레 마요르카 감독. /사진=AFPBBNews=뉴스1


기자 프로필
이원희 | mellorbiscan@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이원희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