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 어린 김정현..'꼭두의 계절', 첫방송 최고 5.5%로 출발 [종합]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3.01.28 09:01 / 조회 : 42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꼭두의 계절'


배우 김정현 임수향 주연의 '꼭두의 계절'이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지난 27일 첫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극본 강이헌 허준우·연출 백수찬 김지훈, 제작 피플스토리컴퍼니 스토리티비) 1회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4.8%를 기록했다. 한계절(임수향 분)이 면접 후 도진우(김정현 분)에게 연락을 받는 장면은 순간 시청률 5.5%까지 달성했다(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 이날 방송에서는 꼭두(김정현 분)와 한계절을 둘러싼 기묘한 인연을 통해 감성과 코믹을 오가는 다양한 감정을 선사했다.

'꼭두의 계절'은 과거 사랑을 지키기 위해 나라를 배반했던 무사 오현(김정현 분)과 설희(임수향 분)의 비극으로 시작됐다. 수십 명의 목숨에 피를 묻힌 두 남녀의 지극한 연정은 조물주의 화를 샀고 오현은 저승신 꼭두가 되는 저주를, 설희는 참혹한 죽음을 반복하는 운명을 받들게 됐다.

그러던 중 과거 설희와 똑같은 얼굴을 가졌지만 사뭇 다른 분위기의 의사 한계절이 등장, 어디로 튈지 모르는 하루하루를 보여줬다. 돈도, 빽도 없던 한계절은 환자 보호자의 갑질로 해고를 당하는가 하면 계단에서 떨어질 뻔한 순간, 의문의 남자에게 도움을 받아 기적같이 목숨을 건지기도 했다.

한계절을 구하고 사라진 그 남자는 저승신이 되고 말았다는 오현의 얼굴을 하고 있었기에 이들 사이 어떤 운명의 실이 이어져 있는 것일지 의구심을 더했다. 또한 남자가 남기고 간 반지 목걸이는 과거 오현과 설희 곁에 존재하던 반지로 새로운 인연의 중요한 키가 될 것을 암시했다.

자신을 구한 남자를 필성 병원 기조실장 도진우로 착각한 한계절은 도진우의 낙하산이 되어 동화 같은 꿈을 꾸기 시작했다. 하지만 도진우는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누군가 꾸민 의료사고로 자신의 어머니를 사망케 했던 그는 한계절이 사건의 배후를 알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 의도적으로 접근했다고 고백했다.

모든 사실을 깨달은 한계절은 혼란에 빠졌지만 그녀 역시 엄마의 죽음에 대한 죄책감을 지니고 있던 터. 필성 병원 이사장 김필수(최광일 분)가 다른 의사를 사주해 도진우 친모의 CT 사진을 바꿔치기하라고 지시했다며 사건의 전말을 털어놨다. 한계절은 엄마를 잃은 고통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도진우를 돕기로 결심했다.

김필수의 죄를 밝히려던 결전의 날, 도진우가 큰 사고를 당하면서 두 사람의 계획은 물거품이 됐다. 예기치 못한 사고를 목격한 한계절은 패닉에 빠졌고 "내 앞에서 죽지마"라고 울부짖으며 도진우를 살리려는 한계절의 모습에서는 무사의 죽음 앞에서 울부짖던 여인의 모습이 겹쳐 보였다.

도진우가 깨어날 수 있을지 긴장감이 치솟던 중 이야기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99년마다 이승에 강림한다는 저승신 꼭두가 생을 다한 도진우의 몸에 빙의한 것이다. 살기 어린 눈으로 등장해 "처음 보는 인간부터 죽여버린다고 했을 텐데"라며 살벌한 첫 마디를 내뱉은 꼭두는 오만방자한 저승신의 강림을 알리며 강렬하게 첫 회를 장식했다.

'꼭두의 계절'은 한계절의 파란만장한 하루를 보여주는 한편, 살기 어린 눈빛의 저승신 강림 엔딩으로 색다른 판타지 로맨스의 포문을 열었다. 배우들의 열연은 각각의 캐릭터를 다채롭게 완성했다.

한편 '꼭두의 계절' 2회는 28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