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뷔는 해외 스포츠 전문 미디어 'TechnoSports'가 1월 24일 발표한 2023년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 톱10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할리우드 미남배우 로버트 패틴슨이 차지했으며, 스파이더맨의 톰 홀랜드,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 캐나다 총리 쥐스탱 트뤼도, 배우 브래들리 쿠퍼, 크리스 에반스 등이 톱10에 올랐다.
![]() |
뷔의 세계 최고 미남 선정 소식은 중국 최대 SNS 웨이보에서 뷔의 이름은 실시간 검색어 최상단을 장식하는 등 중국에서도 화제를 모았다.
'#김태형 세계에서 가장 잘 생긴 남자#' 키워드는 130만회 이상의 검색수로 웨이보 전체 실시간 검색어 랭킹 4위에 올랐다.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에서는 2위를 기록하며 중국 네티즌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1월 27일 기준 '#김태형 세계에서 가장 잘 생긴 남자#'의 키워드는 2억 5천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여전히 화제의 중심에 있다.
![]() |
뷔는 '더 베스트 풀'의 '세계 최고 미남 1위' 선정 시에도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 놀라운 영향력을 자랑한 바 있다. 또 중국판 위키피디아인 '바이두 바이크 백과사전'의 스타 리스트 톱10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 가수' 1위로 뷔를 꼽아, 중국에서도 뷔가 미남의 대명사로 간주되고 있음을 잘 알 수 있다.
뷔는 글로벌 뷰티 플랫폼 'Fabbon'의 '가장 잘 생긴 K팝 아이돌' 1위, 라이프스타일 웹사이트 'Great Top Ten'의 '2023년 최고 아시아 미남', 'K팝 아이돌 최고 미남', '세계에서 가장 잘 생긴 가수' 1위, 'BCNews24'의 '2023년 가장 잘생긴 남자'에서도 1위에 올랐다.
또 '올해의 글로벌 페이스', '일본 K팝 팬이 뽑은 최고미남', 'K팝 비주얼 킹' 1위 등 올해 들어서만 수 차례 최고 미남 타이틀을 휩쓸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