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메의 문단속',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그린 성장의 아이콘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3.01.30 18:00 / 조회 : 267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스즈메의 문단속',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제7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을 받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의 주인공 '스즈메'가 '너의 이름은.'의 '미츠하', '날씨의 아이' '히나'를 잇는 여성 캐릭터로 주목받고 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그동안 자신의 작품에서 어떤 어려움 앞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꿋꿋하게 나아가는 여성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호평을 받아왔다.

지난 2017년 개봉한 영화 '너의 이름은.'의 '미츠하'는 도쿄의 화려한 생활을 동경하며 깊은 시골 마을에 사는 고등학생으로 우연히 마을이 위험에 빠졌다는 것을 알게 되고 주민들을 대피시키고자 온 힘을 다해 노력한다. 2019년 개봉작 '날씨의 아이'의 '히나'는 비를 멈추고 하늘을 맑게 하는 신비한 능력을 가진 소녀로, 맑은 날씨가 필요한 사람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맑음 소녀'로 활약한다. 그러던 중 폭우가 계속되는 일본을 구하기 위해 '히나'는 용기 있는 선택을 하고, 이는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여기서 더 나아가 스스로 모험의 여정을 선택하고 그 과정에서 성장하는 더욱 강력한 여성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바로 '스즈메의 문단속'에서 문단속 여정에 나서는 주인공 '스즈메'다.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의 폐허에 생기는 재난의 문을 닫기 위해 필사의 노력을 펼치는 이야기. '스즈메'는 우연히 재난의 문을 열게 되며 전국 각지에 도사리고 있는 재난의 위험을 감지하게 되고 일본이 재난의 위험에 빠지지 않도록 스스로 문단속 여정에 나서기로 결심한다.

'스즈메'는 자신 앞에 놓인 고난 속에서도 언제나 용기 있는 선택을 하는 것은 물론, 과거의 자신을 마주하고 한 걸음 더 성장한다. 이러한 '스즈메'는 '미츠하'와 '히나'의 뒤를 잇는 새로운 용기와 성장의 아이콘으로,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스즈메의 문단속'은 3월 8일 개봉한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