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Lie' 스포티파이 누적 2억 스트리밍 '돌파'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3.01.30 14:09 / 조회 : 159641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홀에서 진행된 새 싱글앨범 'Butter'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Butter'에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는 방탄소년단의 귀여운 고백이 담겨있다. 방탄소년단은 'Butter'를 사실상의 선 공개 싱글로 스타트를 끊고 6월 중 'Butter'가 포함된 새 앨범을 발매할 계획이다. 2021.05.21 /사진=김창현 기자 chmt@
image
/사진=지민 팬덤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 멤버 지민 솔로곡 'Lie'가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달성에 성공했다.

'Lie'는 30일(한국 시각) 기준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2억 돌파에 성공했다.

'Lie'는 2016년 10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2집 'Wings' 수록곡. 지민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으며 웅장한 클래식 사운드와 지민만의 진한 보컬 라인, 슬프면서도 신비로운 춤선 등이 인상적이다.

'Lie'는 발매 이후 쇼트 필름 최초 100만 하트 돌파에 이어 첫 1억 스트리밍 달성 등으로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지민은 'Lie' 이외에도 솔로곡 '세렌데피티', '필터', '친구', '크리스마스 러브', '약속' 등으로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에서 여전히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지민은 아이튠즈 38개국 톱송 차트에서 자신의 솔로곡 모두를 1위에 올려놓는데 성공했으며 50개국 이상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최소 1곡 이상 1위에 올랐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