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반려인 기다린다"..유연석X차태현, '멍뭉이'로 귀여운 만남 [종합]

메가박스 성수=김미화 기자 / 입력 : 2023.01.31 14:00 / 조회 : 638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유연석, 차태현이 31일 오전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에서 진행된 영화 '멍뭉이'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출연견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멍뭉이'는 견주 인생 조기 로그아웃 위기에 처한 '민수'와 인생 자체가 위기인 '진국', 두 형제가 사랑하는 반려견 '루니'의 완벽한 집사를 찾기 위해 면접을 시작하고, 뜻밖의 '견'명적인 만남을 이어가는 영화. 오는 3월 1일 개봉. 2023.01.31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배우 유연석과 차태현이 귀여운 만남으로 기대를 모은다.

31일 오전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에서 영화 '멍뭉이'(감독 김주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유연석, 차태현, 김주환 감독이 참석했다.

영화 '멍뭉이'는 견주 인생 조기 로그아웃 위기에 처한 '민수'와 인생 자체가 위기인 '진국', 두 형제가 사랑하는 반려견 '루니'의 완벽한 집사를 찾기 위해 면접을 시작하고, 뜻밖의 '견'명적인 만남을 이어가는 영화. 사랑도 멍뭉이도 넘치는 두 형제가 완벽한 집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따뜻하고 유쾌한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주환 감독은 전작의 '청년경찰'에서 보여줬던 브로맨스 넘치는 두 친구의 유쾌한 청춘 액션극을 이번엔 형제의 이야기로 발전시켜 깊은 공감과 찐 가족 케미를 선사한다. 행복한 결혼을 꿈꾸지만 예상치 못한 답변을 받고, 부푼 꿈을 갖고 시작한 창업도 쉽지 않은 평범한 두 형제가 멍뭉이들 덕분에 여정을 시작하고, 결국 뜻밖의 만남으로 좌충우돌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image
배우 유연석, 차태현이 31일 오전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에서 진행된 영화 '멍뭉이'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멍뭉이'는 견주 인생 조기 로그아웃 위기에 처한 '민수'와 인생 자체가 위기인 '진국', 두 형제가 사랑하는 반려견 '루니'의 완벽한 집사를 찾기 위해 면접을 시작하고, 뜻밖의 '견'명적인 만남을 이어가는 영화. 오는 3월 1일 개봉. 2023.01.31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김주환 감독은 "제가 이전 영화를 준비하면서 바빴다. 제가 결혼 전 본가에서 10년 넘게 기르던 강아지가 두 마리 있는데, 어느날 부모님과 식사하는데 뭔가 느낌이 쎄하더라"라며 "강아지 잘 있냐고 물었더니, 어머니가 말씀하시기를 강아지가 2주 전에 죽었다고 하셨다. 제가 바쁘고 힘드니까 말을 안하셨다고 하더라"라고 털어놌다. 김 감독은 "어머니 앞에서 루니 내 멍뭉이야 하고 울었다. 그래서 그것의 반대지점에서 갔다. 반려견은 가족이고 가족이니 임종은 봤어야 하는데 그게 한이 됐다. 그리고 세상의 강아지들이 행복해지면 좋겠다 하는 생각에

감독으로서 이 영화를 만들게 됐다"라고 밝혔다.

image
배우 유연석이 31일 오전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에서 진행된 영화 '멍뭉이'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멍뭉이'는 견주 인생 조기 로그아웃 위기에 처한 '민수'와 인생 자체가 위기인 '진국', 두 형제가 사랑하는 반려견 '루니'의 완벽한 집사를 찾기 위해 면접을 시작하고, 뜻밖의 '견'명적인 만남을 이어가는 영화. 오는 3월 1일 개봉. 2023.01.31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유연석은 '멍뭉이'를 선택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 "차태현 선배가 영화를 선택한 이유다. 제가 15년 전 첫 드라마 '종합병원'을 할 때 차태현 선배님과 함께 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다"라며 "김주환 감독님이 저와 태현이 형의 브로맨스를 잘 살려줄 수 있겠다는 그런 기대로 시작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유연석은 "촬영하다가 보니 저희들 케미도 그렇지만, 감독님이 개들이랑의 케미까지도 다 살려주시더라. 너무 즐겁게 촬영했다"라고 전했다.

진행을 맡은 박경림은 유연석에게 "인간 리트리버 같은 캐릭터를 맡았다"라며 "차태현씨가 봤을 때, 유연석의 캐릭터와 싱크로율이 얼마인 것 같냐"라고 물었다. 이어 차태현은 "유연석은 실제 모습과 캐릭터가 굉장히 비슷하다. 연석씨가 실제 반려견도 키우고 있고, 그래서 더 잘 어울리고 잘 맞았다"라며 "수치로 이야기 하자면, 100%라고 하면 개라는 소리고, 99%로 하겠다. 인간 리트리버 99%고 인간미 1%다"라고 전했다.

영화 속에는 주인공 루니 등 8마리 강아지가 등장한다. 김주환 감독은 "루니는 견공계의 미스터 코리아라고 할 수 있다. 시합에서 1등한 친구라 크고 털도 예쁘고 해서 얼굴로 뽑았다. 비주얼 캐스팅이다"라며 "그 다음부터는 캐릭터에 맞게 강아지 친구들을 모았다"라고 말했다.

image
배우 차태현이 31일 오전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에서 진행된 영화 '멍뭉이'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멍뭉이'는 견주 인생 조기 로그아웃 위기에 처한 '민수'와 인생 자체가 위기인 '진국', 두 형제가 사랑하는 반려견 '루니'의 완벽한 집사를 찾기 위해 면접을 시작하고, 뜻밖의 '견'명적인 만남을 이어가는 영화. 오는 3월 1일 개봉. 2023.01.31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김주환 감독은 "영화를 통해서 너무 많은 친구들이 버림 받고 있는 것을 알았다. 주인공들이 안고 있는 새끼 강아지들은 믹스견인데, 3마리만 동배고 나머지는 다른 친구다. 공주라고 나오는 퍼그 옆의 강아지는 유기견 출신인데 입양해서 키우는 강아지다"라며 "퍼그도 맞처서 뽑았다"라고 밝혔다.

차태현은 "퍼그의 경우, 살이 쪄서 숨소리가 너무 커 캐스팅이 안 될뻔 했다. 다행히 촬영 전에 다이어트를 해서 함께 촬영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무엇보다 '멍뭉이'는 강아지를 우선 순위에 둔 촬영으로 눈길을 끈다. 김주환 감독은 촬영장 힘들었을거 같다는 질문에 "성견 강아지와 아기 강아지가 있는데, 새끼 강아지들은 통제가 안된다. 그래서 그냥 냅뒀다. 차태현 선배님이 뭔가를 하면 '이거 찍자' 하면서 다큐 찍는 느낌으로 했다. 강아지들한테는 강요도 안되고 교육도 안된다. 자연스럽게 두 배우들이 강아지와 어우러지는 모습이 좋았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처럼 찍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감독은 "촬영장에 훈련사가 상주 했다. 일단 강아지들 안전과 컨디션이 우선이었다. 날씨가 급변해서, 차 한대에는 에어컨 켜놓고 애기들 컨디션을 보고 촬영했다. 그것이 중요했고, 그런 것을 위해서 촬영한 영화였다"라고 밝혔다.

유연석은 "촬영 전부터 자주 훈련소에 가서 놀아주기도 하고 루니가 좋아하는 것도 배우고 습성도 배웠다. 유대가 생긴 상황에서 촬영하니까 자연스럽게 여러 감정들을 루니가 표현해 줬다. 그래서 제가 오히려 루니를 보면서 덩달아 연기하게 되는 경우도 많았고 그 자체만으로 너무 좋았다"라며 "처음에 걱정을 많이 했는데 오히려 도움도 많이 받고 촬영했다. 루니가 아니었으며 이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었을까 싶다"라고 전했다.

image
배우 유연석, 차태현이 31일 오전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에서 진행된 영화 '멍뭉이'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미소를 짓고 있다. '멍뭉이'는 견주 인생 조기 로그아웃 위기에 처한 '민수'와 인생 자체가 위기인 '진국', 두 형제가 사랑하는 반려견 '루니'의 완벽한 집사를 찾기 위해 면접을 시작하고, 뜻밖의 '견'명적인 만남을 이어가는 영화. 오는 3월 1일 개봉. 2023.01.31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차태현은 "동물 나오는 영화가 정말 찍기 어렵다. 감독님이 처음부터 시나리오를 이렇게 썼지만, 촬영할 때 바뀔 수 있고 그때 그때 바꾸겠습니다라고 하셨다. 그 이야기가 믿음직스럽고 좋았다. 그렇게 해야 자연스럽게 나온다"라며 "강아지들은 촬영하며 할리우드 시스템으로 촬영했다. 트레일러 처럼 차에서 에어컨 쐬면서 피곤해하면 쉬면서 했다. 여름에 우리는 땀 뻘뻘 흘리면서 찍지만 강아지 애들이 힘들어하면 쉬고 그랬다. 그 점이 제일 좋았다. 강아지들은 졸리면 바로 취침이고 우리는 기다리고 그랬다"라고 덧붙였다.

유연석은 "시나리오를 받을 때부터 이 작품은 거절을 못하겠더라. 이 시나리오 거절하면 아이들을 거절하는 느낌이 들었고 해야 되는 작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과 촬영이 기대 됐고 시간적으로 좀 더 많이 할애를 해서 배려하며 촬영해야겠다는 걱정도 했지만 오히려 설렘이 많았다. 촬영하면서 자연스럽게 연기했고, 그 친구들은 꾸며진 연기하는게 아니다보니 그 자체가 귀엽고 사랑스러웠다. 정말 힐링하며 촬영했다"라고 애정을 듬뿍 담아서 말했다.

image
김주환 감독, 배우 유연석, 차태현이 31일 오전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에서 진행된 영화 '멍뭉이'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미소를 짓고 있다. '멍뭉이'는 견주 인생 조기 로그아웃 위기에 처한 '민수'와 인생 자체가 위기인 '진국', 두 형제가 사랑하는 반려견 '루니'의 완벽한 집사를 찾기 위해 면접을 시작하고, 뜻밖의 '견'명적인 만남을 이어가는 영화. 오는 3월 1일 개봉. 2023.01.31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끝으로 차태현은 "두 시간 동안 편안하게 힐링하며 볼 수 있는 영화라고 확신할 수 있다. 보면 기분이 좋아지는 영화다. 많이들 보러와 달라"고 당부했다. 유연석은 "천만 반려인들이 함께 해 주실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보고 있으면 흐뭇하게 미소 지어지고 가슴 따뜻해지는 포인트도 있다. 아이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포인트 많은 영화니 편안하게 즐겨달라. 반려인이 아니라도 친구들과 관람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주환 감독은 "봄에 부담없이 와서, 가족과 사랑하는 분과 친구들과 와서 힐링하며 가족의 의미를 되시기는 소중한 경험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멍뭉이'는 오는 3월 1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