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김주령, 해외 진출 본격화..美 에이전시와 전속계약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3.01.31 14:49 / 조회 : 65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김주령이 2일 오후 서울 강서구 등촌동 KBS 아레나에서 열린 2021 Asia Artist Awards (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21 AAA) 레드카펫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AA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AAA는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던 새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전 세계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 명실상부 NO.1 글로벌 시상식으로 거듭났다. /사진=AAA 기자 star@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활약했던 배우 김주령이 A3 아티스트 에이전시와 전속 계약을 체결, 해외 진출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31일 소속사 저스트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김주령과 A3 아티스트 에이전시의 계약 소식을 전했다.

저스트엔터테인먼트는 "'오징어 게임'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뒤 해외에서 계속적으로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어 배우와 긴밀한 논의 끝에 해외 에이전시 계약을 기점으로 해외 진출에 시동을 걸기로 했다. 앞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활발한 연기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에이전시의 내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지를 중점으로 고심한 끝에 김주령은 A3 아티스트 에이전시에 둥지를 틀었다.

A3 아티스트 에이전시는 미국 LA와 뉴욕을 중심으로 40년 이상 활발하게 매니지먼트 사업을 펼치고 있는 에이전시로, 배우 도브 카메론, 조단 피셔, 앵거스 클라우드, 챈드라 윌슨, 안소니 마이클 홀, 매튜 모리슨, 데니스 리차드, 브라이언 티, 제이미 린 시글러 등이 속해 있다.

한편 김주령은 지난 2021년 9월 공개된 '오징어 게임'에서 한미녀 역으로 출연했다. 이후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3인칭 복수',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등에서 활약했다. 최근에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카지노'에서 한인 식당 고깃집 사장 진영희 역으로 등장했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