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소희' 김시은 "전 세계 주목 예상 못해..더 좋은 배우 될 것"

용산CGV=김나연 기자 / 입력 : 2023.01.31 17:13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시은 / 사진=영화 스틸컷
배우 김시은이 '다음 소희'에 출연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31일 서울시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다음 소희'(감독 정주리)의 언론배급시사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정주리 감독을 비롯해 배우 배두나, 김시은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다음 소희'는 당찬 열여덟 고등학생 소희(김시은 분)가 현장실습에 나가면서 겪게 되는 사건과 이를 조사하던 형사 유진(배두나 분)이 같은 공간, 다른 시간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강렬한 이야기를 그린다.

첫 장편 영화 주연을 맡게 된 신예 김시은은 "시나리오를 읽자마자 너무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했고, 작품에 함께하고 싶었다. 그런데 너무 좋은 작품이기 때문에 제가 할 수 있을지 의문도 있었다"며 "감독님과 만나서 대화를 몇 마디 나누고 그 자리에서 소희가 됐다. 평범한 대화를 나눈 게 다였는데 정주리 감독님, 그리고 배두나 선배님과 같이 할 수 있다는 게 믿기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걱정도 있었는데 호평받아서 다행이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배우가 돼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사실 찍으면서 이렇게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작품이 될 거라는 생각은 못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한국적인 정서가 큰 작품이라고 생각했는데 해외에 나가보니까 우리나라만의 일이 아닐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다. 세계 곳곳에 수많은 소희가 존재하고 있더라. 좋은 시나리오를 써주시고, 좋은 이야기를 함께하게 해주신 감독님께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다음 소희'는 오는 2월 8일 개봉한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