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씽2' 이정은 "본질이 중요하다는 것 일깨워준 작품"..종영 소감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3.02.01 07:08 / 조회 : 465
  • 글자크기조절
image
이정은 / 사진='미씽2'


배우 이정은이 '미씽: 그들이 있었다2'를 끝내며 종영 소감을 전했다.

지난 1월 31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미씽: 그들이 있었다2'(연출 민연홍 이예림·극본 반기리 정소영, 기획 스튜디오 드래곤, 제작 메이스엔터테인먼트 두프레임, 이하 '미씽2')는 실종된 망자들이 떠돌고 있는 영혼 마을 3공단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실종 아동 찾기'란 키워드를 환기시켜주며 막을 내렸다.

'미씽2'는 실종자들과 그들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그려냈다. 영혼마을 속 인물들의 사건이 추적되고 해결 되자마자 영혼이 떠나가는 이야기 속에서 이정은은 영혼 마을 3공단 중심을 잡고 인물들을 아우르는 강선장 역할로 시청자를 만났다.

이정은은 영혼 마을로 온 아이들을 진심으로 아끼면서도 속히 시신이 발견되어 한을 풀고 이 마을을 떠나가길 바라는 아이러니한 강선장 역할을 소화했다. '강선장'을 통해 '미씽2'는 더 다채로워지고 빈틈없는 작품으로 거듭났고, 이정은은 회차를 거듭할수록 강선장이 아이들에게 깊은 애정이 생기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의 공감을 끌어냈다.

이정은은 매번 새롭고 신선한 연기로 단순한 디테일을 표현했다. 평범함도 특별하게 만들어내는 이정은의 밀도 높은 감정 연기가 강선장이란 인물을 통해 희로애락을 표현해내며,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굵은 연기뿐 아니라 섬세하고 잔잔한 역할 마저 개성있게 소화해내는 이정은의 연기력이 드라마의 포인트가 됐다..

이정은은 소속사 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미씽2'는 본질이 중요하다는 것을 일깨워준 소중한 작품으로 남을 것 같다"라며 "드라마 속 실종된 인물들이 찾아져서 영혼 마을을 떠나보낼 때마다 만감이 교차 했던 작품"이라고 애틋한 종영 소감을 전했다.

'미씽2'는 배우들의 호연과 더불어 '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도 프로그램 말미에 온에어되며 '선한영향력'을 펼쳤다. 이정은 또한 "'우리 사회의 실종'에 대해 관심가져주시고, 공감해주신 시청자 덕에 '미씽2'가 완성될 수 있었다"며 애정과 감사한을 드러냈다.

한편 이정은은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에서 정신병동 수간호사 송효신 역을 맡아 대중을 만날 예정이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