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Ditto'·'OMG'·'Hype boy', 멜론 1월 월간 차트 1위~3위 싹쓸이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2.02 07:04 / 조회 : 617
  • 글자크기조절
image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월간 차트 톱3를 싹쓸이하며 인기를 빛냈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첫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Ditto'로 멜론 2023년 1월 월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Ditto'에 이어 타이틀곡 'OMG', 데뷔곡 'Hype boy'가 2위와 3위를 차지하며 뉴진스의 신드롬급 인기를 증명했다.

'Ditto'는 멜론뿐만 아니라 지니 1월 월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 노래는 지난해 12월 19일 선공개되자마자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를 점령한 뒤, 6주 연속 주간 차트 1위를 놓치지 않았다.

같은 기간 멜론에서 2위, 지니에서 4위를 기록한 'OMG' 역시 지난달 2일 발매된 후 국내 차트 최상위권에 안착하며 'Ditto'와 함께 쌍끌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데뷔곡 'Hype boy'와 'Attention'이 멜론과 지니에서 각각 3위, 7위에 랭크됐다. 이로써 뉴진스는 두 월간 차트 '톱 10'에 4개의 곡을 올려놓는 막강한 존재감을 뽐냈다.

한편, 뉴진스는 이번 싱글 앨범 'OMG'를 통해 국내를 넘어 주류 팝 시장에서 주목받는 글로벌 라이징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최신 차트(2월 4일 자)에서 'OMG'는 79위, 'Ditto'는 89위를 기록했는데, 최근 2~3주간 인기 상승세가 뚜렷하다. 미국 빌보드 '핫 100'에 두 곡을 동시에 진입시킨 K-팝 그룹은 뉴진스가 세 번째이며, 'Ditto'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도 2주 연속 차트인 한 바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