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경 "티아라 투입 무산→더 씨야 데뷔, 아쉽지만 감사"[인터뷰②]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3.02.04 07:00 / 조회 : 1282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송민경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가수 송민경이 과거 더 씨야 활동 당시를 떠올렸다.


송민경은 최근 스타뉴스와 만나 신곡 '큰거온다' 발매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큰거온다'는 신나는 브라스 섹션과 강렬한 리드사운드가 돋보이는 화려한 EDM 트로트 장르의 트랙으로한 번쯤 들어본 적 있는 말들에서 차용한 공감할 수 있는 가사와 기다리면 언젠가 큰 거 한방이 온다는 메시지가 인상적인 곡이다.

그는 지난 2009년 디지털 싱글 앨범 'First Love'로 데뷔했으며 2012년 그룹 더 씨야로 재데뷔했다. 2015년까지 활동했으며 당시 '내 맘은 죽어가요' '독약' 등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송민경은 "많은 분이 모르지만 23살 때 솔로로 데뷔했다. 어릴 때 노래 부르는 게 좋아서 가요 무대를 많이 봤다. 또 사춘기엔 발라드를 부르며 스트레스를 해소했다. 모든 가수가 그렇지만 나처럼 (노래를) 듣고 해소되는 기분을 느끼길 바랐다"라고 가수가 된 계기를 밝혔다.

이어 "더 씨야는 제2의 데뷔였다. 내 꿈이 '내 이름으로 된 노래 하나만 냈으면 좋겠다'였다. 지금 생각해보면 이뤘지만, 앨범만 낸다고 사람들이 내 노래를 듣지 않는다. 공감받았으면 좋겠는데 안 듣더라. 그러니 인지도가 필요하다고 느꼈고 유명해지고 싶었다"라며 "대형 기획사 오디션을 여러 곳 봤고 그중에 티아라가 있는 소속으로 향했다. 내가 티아라를 좋아했기 때문"이라고 과거를 떠올렸다.

송민경은 본래 티아라 추가 멤버로 영입될 예정이었으나 결국 무산됐다. 이후 시간이 흐른 뒤 더 씨야 리더로 데뷔하게 됐다. 당시 심경을 묻자, 그는 "그땐 당연히 아쉬웠다. 전곡 안무를 매일 연습했고 가사도 외웠다. 그러다 결국 (티아라 멤버가) 되지 않고 연습생 1년을 더 했다"라며 "더 씨야란 이름을 듣고 모두가 바꾸겠다고 했다. 근데 당시 사장님이 씨야를 좋아해서 제2의 씨야를 만들겠다고 하시더라"고 얘기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활동기였다. 약 3~4년간 활동하며 그는 무엇을 느꼈을까. 송민경은 "사실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모든 게 감사하고 특별하다. 그땐 감사했지만 당연한 느낌이었다. 모든 게 일상 같았기 때문이다. 눈 뜨면 스케줄을 했으니까"라며 "이걸 즐기지 못했던 거 같다. 일이 됐으니 화면이 잘 켜지는지, 내가 틀리진 않는지 항상 확인했다. 또 틀리면 자괴감이 들고 표정 하나 원하는 대로 못 하면 자책하고 그랬다"라고 털어놨다.

그는 "그러다 유약했던 시기가 있었다. 난 모질지 못했다. 그래서 사주를 보러 갔는데 나보고 '연예인이랑 안 맞는다. 끼는 다분하지만, 천성이 순하고 착함이 많다'고 하더라. 맞는 말이었다"라며 "'난 이만큼 잘해줬는데 왜 뒤통수를 치지'라고 생각하게 됐다. 나를 왜 이렇게 서운하게 할까 생각하기도 했다. 지금은 많은 게 보이는데 당시엔 상처로 남았다"고 말했다. 그런데도 그는 당시가 행복한 과거라고 전했다. 송민경은 "퇴근길에 팬들과 인사하면 그렇게 행복했다. '밍밍'이란 별명이 있었는데 그걸 플랜카드로 만들어서 선물 받았다. 팬들의 사랑이 진짜인 거 같다"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