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방탄소년단(BTS) 진이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Heineken)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 눈길을 끈다.
![]() |
최근 네덜란드의 글로벌 맥주 기업 하이네켄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진에게 커다란 사랑을 표현했다.
평소 진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고 고백해온 하이네켄 공식 계정에게 한 팬이 언제 진이 이 브랜드의 모델이 될 것인지 묻자, 하이네켄 공식 계정이 울면서 미소짓는 이모티콘과 함께 "진도 우리를 원한다면, 생각할 것도 없이 당장할 겁니다"라고 답한 것.
하이네켄 공식 계정의 진을 향한 마음이 드러내는 대답이다.
![]() |
이전에도 트위터에 '놀라운 미모를 가진 연예인 사진을 보여주세요'라는 글에 한 팬이 "Hold his beer"(그의 맥주나 들고 있어봐: 즉 이제 진의 자랑을 할 테니 들어봐)라는 답글과 함께 진의 영상을 올리자 하이네켄 공식 계정은 "Anytime"(언제든지) 라는 댓글을 달아 전 세계 팬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하이네켄 공식 계정은 진을 "미스터 월드와이드 하이네켄"이라고 지칭하기도 하고 한 팬이 다른 맥주를 든 진 사진을 게재하며 하이네켄에게 이 사진을 다시 쓰라고 말하자 "우리(하이네켄)으로 보정해주세요"라고 말하는 재치를 보이기도 했다.
![]() |
하이네켄 공식 계정은 또 진의 화보 사진에 마음을 누르기도 하며, 다른 팬의 "최대 맥주 브랜드 중 하나인 하이네켄의 석진 사랑"이라는 글에도 "진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어딨어요!"라고 답하며 손 모양 하트과 함께 진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 |
지난 해 10월 28일 발매된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은 써클차트 역사상 싱글 최초로 100만장 돌파했다. 2022년에만 104만 155장의 판매량을 달성하며 써클차트 역사상 솔로 싱글 1위에 오르는 등 신기록을 썼다.
미국 '빌보드 핫 100'(Billboard Hot 100)에서 51위를 차지, 역대 한국 솔로곡 중 싸이의 '젠틀맨' 다음인 두 번째의 높은 순위 데뷔이자, 최근 10년간 발매된 한국 솔로곡 중 빌보드 핫 100에 가장 높은 순위 진입의 대기록을 세웠으며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UK Official Singles Chart) '톱 100'에 61위로 첫 진입, 역대 한국 솔로곡 최고 순위에 등극했다.
빌보드 재팬 핫 100(Billboard Japan Hot 100)에서는 4위로 최근 10년간 한국어 솔로곡 중 최고 순위에 올랐다. 일본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 차트에서 1위를 2번 차지하며 극강의 파워를 과시했다.
'미의 남신', '보컬킹'으로 불리는 등 최고의 미모와 보컬 실력을 겸비해 전 세계에서 최강의 인기와 영향력을 가진 진을 향한 유수 브랜드들의 구애가 끊이지 않고 있다.
![]() |
팬들은 "하이네켄의 진 사랑 응원해!", "석진이 모델 가즈아!!", "예전 트위터에도 미스터 월드와이드 하이네켄ㅋㅋㅋ 공계들 석진이 사랑 대박. 월드와이드핸섬 가보자고!", "찰떡이지. 참모델", "진짜 너무 잘어울린다", "하이네켄 맛있는데! 내가 완판 만들어줄게!", "원래 좋아하는데 너무 좋다" 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