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웨이' 엄홍길, 네팔서 아이돌급 인기..계속된 사진 요청[별별TV]

정은채 인턴기자 / 입력 : 2023.02.05 20:38 / 조회 : 60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화면 캡쳐
'마이웨이' 산악인 엄홍길이 네팔에서 아이돌급 인기를 받았다.

5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제 2의 고향' 네팔로 떠난 산악인 엄홍길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7시간 비행 끝에 네팔에 도착한 엄홍길은 일행들에게 직접 준비한 스카프를 목에 걸어주는 모습을 보였다. 스카프가 어떤 의미냐는 질문에 "카타(KATHA)라고 한다. 네팔에서 굉장히 반갑고 귀한 손님이 올 때 주는 환영의 의미가 담긴 전통적 의식이다. '당신이 가는 길에 행운이 있길 바란다'라는 뜻이다"라며 일행들의 무사귀환을 바라는 엄홍길의 바람을 내비쳤다.

엄홍길은 네팔 공항에서 네팔 현지인과 한국인 모두가 알아보는 클래스를 보여줬다. 거주하고 있는 한 한국인은 "처음 뵙는데 학교에는 여러 번 가봤다"라며 엄홍길을 향해 반가움을 표했다. 공항에서 벗어날 틈 없이 쏟아지는 관심에 엄홍길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한국이 힘든 시기를 보낸 와중에 네팔도 마찬가지로 어려움이 많았다. 우리 학교 학생들도 많이 걱정됐다. 방문하고 싶었는데 못가서 많이 보고 싶고 가고 싶고 애타게 기다렸다"라며 3년만에 방문하게 된 소회를 밝혔다.

이어 네팔 국내선으로 갈아탄 비행기 승객 내에서는 엄홍길을 환영하는 안내방송이 따로 준비되어 있었다. 안내방송에서는 "이 비행기에는 한국에서 오신 유명 산악인 엄홍길 대장이 타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네팔의 교육 발전을 위해 휴먼 재단을 세워 학생들 교육하여 2020년 네팔 정부로부터 명예시민권을 받았다. 대장님의 이번 네팔 여행의 여정이 즐겁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며 엄홍길의 네팔 방문을 환영했다.

정은채 인턴기자 star@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