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도 이혼도 다 겪은 강소라..사랑에 대한 고민과 공감 [남이 될 수 있을까]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3.02.06 08:58 / 조회 : 4262
  • 글자크기조절
image
강소라 /사진제공= KT스튜디오지니


배우 강소라가 현실 밀착 연기로 사랑에 대한 고민과 공감을 전하고 있다.

강소라는 지니 TV 오리지널 '남이 될 수 있을까'에서 결혼과 이혼을 모두 겪은 스스로를 '경력직'이라 칭하지만 새로운 사랑 앞에서 주저하고 상처받기 두려워하는 '오하라' 캐릭터를 맡아 연기하고 있다. 강소라는 누구나 갖고 있는 결혼, 가족 관계 그리고 사랑에 대한 고민들을 나누며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로맨틱할 줄로만 알았던 강소라의 신혼 생활은 길지 않았다. 서로에게 상처 주지 않으려 했던 배려가 어긋나 대화가 줄어들고, 멀어지던 관계를 다시 붙잡기 위해 아이를 원했지만 강소라와는 달리 아이를 원치 않는 장승조로 인해 두 사람은 결국 이혼을 맞는다 . 강소라는 신혼 초 알콩달콩한 모습부터 성향, 라이프스타일 차이에서 발생하는 갈등 등 결혼 초 많은 부부들이 겪는 상황을 현실적으로 표현했다.

이혼 후 전 남편의 불행을 누구보다 바라지만 한편으로는 그의 다정한 말과 행동 하나에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지 않을까 희망을 갖는 강소라의 모습은 이별을 겪어본 이들이라면 공감할 만하다. 이별의 아픔을 딛고 만남을 시작한 무진성과의 관계에서는 새로운 난관이 기다리고 있었다. 연애 초임에도 무리하게 엄마와의 만남을 주선하는 무진성에게 느끼는 부담과 이를 해결하는 과정을 설득력 있게 표현해 냈다.

강소라는 소송의 여신, 두황의 에이스 변호사 등 '오하라'를 따라다니는 수식어 뒤 상처받고 흔들리는 인간 '오하라'의 모습을 현실감 있게 표현했다. "사랑을 유지하고 위기를 잘 넘기는 것이 사랑의 진정한 시작"이라고 말한 강소라의 진정한 사랑이 앞으로 어떻게 펼쳐질지 주목된다.

한편 지난 2일 공개된 6회에서 완벽한 남편이자 아빠인 줄로만 알았던 대환(박지일 분)의 혼외자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더욱 기대를 모은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