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만, PIT 반대로 WBC 불참... SSG 최지훈 대체 발탁 [공식발표]

김동윤 기자 / 입력 : 2023.02.06 09:58 / 조회 : 2213
  • 글자크기조절
image
최지만./AFPBBNews=뉴스1
최지만(32)이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불참한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6일 "2023 월드베이스볼 클래식(WBC) 대한민국 대표팀에 SSG 외야수 최지훈(26)이 합류한다. 지난 5일 WBC 조직위원회인 WBCI(World Baseball Classic Inc)는 KBO에 최지만이 WBC에 출전할 수 없다고 전달했다"고 밝혔다.

최지만은 지난달 4일 발표된 2023 WBC 최종 엔트리 30인 명단에 포함됐다. 김하성, 토미 에드먼 등과 함께 꾸릴 메이저리그 내야진의 일원으로 기대를 모았으나, 결국 소속팀 피츠버그의 반대로 무산됐다.

피츠버그는 WBCI에 최지만의 수술 이력을 사유로 WBC 참가 반대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WBCI는 부상 검토위원회를 개최해 최지만의 WBC 출전 허용 여부를 심의했고 이 같이 결정했다. WBC 대한민국 대표팀 조범현 기술위원장과 기술위원회, 이강철 대표팀 감독은 WBCI의 최종 판단에 따라 최지훈을 대표팀으로 발탁했다.

KBO는 "조범현 기술위원장을 비롯한 기술위원회, 이강철 감독 및 코칭스태프는 엔트리 구성 단계에서 최지만의 합류가 어려운 상황을 대비했고 깊이 있는 검토를 진행하며 추가 선수 선발에 대해 준비해 왔다"고 전했다.

대표팀은 8일 30인 엔트리를 WBCI에 제출한다.

기자 프로필
김동윤 | dongy291@mtstarnews.com

스타뉴스 스포츠부 김동윤입니다.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