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혁, 박재범 MC에 '무대 난입'.."역사 만들었다"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3.02.06 10:2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YG


가수 악뮤(AKMU) 이찬혁이 '박재범의 드라이브'에서 하고 싶은 걸 또 했다.


이찬혁은 지난 5일 오후 방송된 KBS2 '더 시즌스-박재범의 드라이브'에 출연했다. 프로그램의 첫 게스트로 나선 그는 자신의 소개가 끝나기도 전 객석 뒤편에서 무심한 표정으로 등장, 박재범과 관객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찬혁은 웅성거리는 사람들에 아랑곳하지 않고 아무런 멘트 없이 정규 1집 [ERROR] 1번 트랙인 '목격담' 무대를 펼쳤다. 무표정으로 폴라로이드 카메라 플래시를 터트리는 비범한 퍼포먼스, 스포트라이트 아래 노래하는 모습이 짙은 인상을 남겼다.

이어 정규 1집 타이틀곡 '파노라마'로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그는 감각적인 보컬과 그루브로 자신만의 에너지를 뿜어냈다. 여기에 무대를 누비는 경쾌한 발걸음, 라이브 밴드의 연주에 맞춘 제스처는 방청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이찬혁은 MC 박재범과 토크에서도 특유의 매력과 입담을 과시했다. 그는 박재범에게 응원의 의미를 담아 직접 산 장미꽃을 선물했고 "열정을 가지고 프로그램을 장수시켜 주셨으면 좋겠다는 의미로 준비했다. 중요한 첫 화에 첫 게스트로 나온 만큼 뭔가 다르고 싶었다"며 미소 지었다.

image
/사진=YG
image
/사진=YG


박재범은 "이찬혁이 가끔 돌발 행동, 과한 행동을 하거나 하면 사람들이 놀란다. 하지만 계속해서 그 선입견을 깨려고 하는 이찬혁의 시도가 정말 대단한 것 같다. 역사적인 순간을 만들 줄 아는 사람"이라며 감탄했다.

끝으로 이찬혁은 "여기에서만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무대들이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 다음에는 신곡을 들고 와서 인사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KMU 이찬혁은 지난해 10월 17일 첫 정규 앨범 [ERROR]를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 두각을 나타냈다. 하나의 서사로 이어지는 유기적 트랙 구성, 그만의 철학적 메시지가 돋보여 음악 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타이틀곡 '파노라마'는 NME의 '올해의 베스트 K팝 송'에 선정되며 "뮤지션을 넘어 예술의 영역으로 넘어왔다"는 호평을 받았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