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 수비 흔든 폭풍질주, 손흥민이 다시 돌아왔다!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3.02.06 10:35 / 조회 : 298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 박주성 기자= 우리가 알던 손흥민이 돌아왔다.

토트넘 홋스퍼는 6일 오전 1시 30분(한국 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시티에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39점으로 리그 5위 자리를 지켰다.

손흥민은 예상대로 선발로 출전했다. 최전방에 해리 케인이 섰고 2선에 손흥민과 쿨루셉스키가 자리했다.

손흥민은 경기 초반부터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경기 시작과 함께 엄청난 돌파로 맨시티의 수비진을 깜짝 놀라게 했다. 전반 5분에는 빠른 쇄도로 공을 소유했고 전반 26분에는 슈팅 기회를 만들었지만 살짝 주저했다.

손흥민은 계속 돋보였다. 지난 프레스터전 멀티골의 상승세가 이번 경기까지 이어지는 것처럼 보였다. 전반 39분에는 수비에도 적극적으로 가담했다. 후반 16분에는 쇄도하던 호이비에르에게 절묘한 패스를 찌르며 날 선 감각을 보여줬다.

후반 19분에는 또 다시 폭풍 질주를 펼치며 토트넘의 역습을 이끌었다.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페리시치가 케인에게 패스를 전달해 슈팅 기회가 나오지 않았지만 충분히 위협적인 상황을 만들었다. 후반 31분에는 직접 왼발로 골문을 두드리기도 했다.

손흥민은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진 못했지만 자신의 장점을 확실하게 보여줬다. 유럽축구연맹(UEFA)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위해 4위권에 진입해야 하는 토트넘 입장에서는 기분 좋은 소식이다. 현재 토트넘의 공격은 케인에게 집중돼 있다. 득점왕 손흥민의 활약이 필요한 순간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