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월담' 박형식, 귀신 저주에 고통→전소니 살인 누명 [종합]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3.02.07 08:13 / 조회 : 54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tvN
'청춘월담' 전소니가 살인사건 누명을 벗기 위해 한양에 입성했다.


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6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청춘월담' 1회 시청률은 평균 4.2%, 최고 4.9%(전국 유료플랫폼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케이블 및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시청률 1위의 기록이다.

이날 방송은 인적이 드문 숲 속을 거닐다 화살에 맞는 이환(박형식 분)의 악몽으로 시작됐다. 국본의 자리에 오르려 형을 독살한 탓에 귀신의 저주를 받아 오른팔을 쓰지 못한다는 궐 내의 소문은 이미 신하들의 귀에 들어갔고 이환은 자신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기꺼이 시험대에 오르기로 결심했다.

왕(이종혁 분)은 물론 함께 동문수학해 온 벗 한성온(윤종석 분)도 이환에 대한 염려가 날로 커져가는 가운데 개성에서 충격적인 소식이 들려왔다. 이환과 한성온의 스승인 개성부윤 민호승(서태화 분) 일가족이 독살당했다는 것. 심지어 이들을 죽인 자가 민호승의 딸 민재이(전소니 분)라는 사실까지 퍼졌다.

같은 시각 관군을 피해 동굴에 숨어든 민재이는 제 품에서 피를 토하며 죽던 가족들의 모습을 떠올리고 있었다. 아버지가 보여줬던 이환의 밀서, 죽어가면서도 "세자를 지켜야 한다"고 이야기하던 아버지의 말을 곱씹어보던 민재이는 가족의 죽음과 이환이 연관돼 있다고 짐작했다.


이에 이환을 만나 가족의 한을 풀어주고자 한양으로 올라온 민재이는 자신의 결백을 믿어줬던 벗이자 몸종 장가람(표예진 분)과 다시 마주했다. 일가족을 살해한 중죄인의 신분이기에 관군에게 잡히는 즉시 죽음을 면치 못할 터.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에서도 민재이와 장가람은 서로를 위했다.

친자매처럼 여겼던 장가람을 겨우 떼어내고 별군으로 위장한 민재이는 이환의 강무장에 숨어들어 그를 만날 때를 노렸다. 이환 역시 자신의 지위를 지키기 위해 이번 강무에서 반드시 소문을 잠재워야만 하는 만큼 각자의 간절한 목적을 품고 강무장에 들어섰다.

민재이가 호시탐탐 이환에게 다가갈 기회를 엿보는 동안 사냥감을 찾던 이환의 눈앞에는 저주의 문구가 나타났다. 이어 한성온이 자신에게 활시위를 당긴 것을 보고 '벗이 너에게 등을 돌리고 칼을 겨눌 것'이라는 저주를 떠올린 채 충격으로 얼어붙고 말았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