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X대성=예능감 터진 군뱅"..'전참시' 土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3.02.07 08:54 / 조회 : 57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MBC


그룹 빅뱅 멤버 태양의 솔로 출격이 화제를 모았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 지난 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 TV화제성 1위를 기록했다.

K-콘텐츠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전지적 참견 시점'이 2월 1주 토요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서 16.49%의 점유율로 1위에 등극했다. 지난 4일 토요일 방송에서는 바이브(VIBE) 넘치는 태양과 12년째 함께하고 있는 '고구왕자' 김경래 매니저의 고향 여주 방문기, '유행찍먹러' 한보름의 인테리어 핫템 총집합 하우스가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태양과 군 생활을 함께한 대성, 주원, 고경표 '군뱅' 4인방이 등장해 김경래 매니저와의 남다른 케미를 보여주며 비드라마 전체 TV화제성 8위에도 올랐다. 이외에 비드라마 부문 동영상 조회수 5위, 뉴스기사 수 8위, 비드라마+OTT순위와 VON 댓글 수 9위, VON 게시글 수 10위를 기록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또한 태양 2위, 한보름 32위 등극, 함께 출연한 '군뱅' 멤버 대성, 주원, 고경표까지 상위권에 오르는 등 '전참시'에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전지적 참견 시점'은 매니저들의 거침없는 제보로 스타들의 일상을 담아낸 관찰 리얼리티 예능이다. 매회 우리가 알지 못하던 스타의 반전 일상을 공개해 시청자에게 감동, 재미,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매니저들과의 케미 뿐 아니라 참견인들 간의 케미 등 주변 사람들과의 의미를 되새기며 주말 예능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오는 2월 11일 밤 11시 10분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먹교수' 이영자에게 은혜 갚는 '파친놈' 전현무의 '파김치 보은로드'가 펼쳐질 예정이다. '영자미식회' 이영자와 '율슐랭' 권율 두 먹고수의 치열한 먹방 대결도 공개된다고 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한편,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 '나 혼자 산다', '라디오스타', '놀면 뭐하니?' 등이 2월 1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상위권에 올랐다.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도 MBC가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MBC 예능 프로그램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3년 1월 30일부터 2월 5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67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6일 발표한 결과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