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원, 소아암 백혈병 환아에 꾸준한 기부..누적 2780만원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3.02.08 09:45 / 조회 : 443
  • 글자크기조절
image
트로트 가수 정동원이 1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열린 첫 정규 앨범 '그리움, 아낌없이 주는 나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리움,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만남과 이별 그리고 옛 추억에 관한 서정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잘가요 내사랑'은 소중했던 이들을 떠나보낸 모든 사람들에게 위로와 아름다운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곡이며, 더블 타이틀곡 '물망초' 역시 '나를 잊지 말아요'라는 꽃말을 지닌 만큼 슬픈 이별을 아름답게 승화시키는 감성적인 곡이다. 2021.11.17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가수 정동원이 소아암, 백혈병 환아들에게 꾸준한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8일 한국소아암재단은 "정동원이 장기간 치료를 받고 있는 소아암, 백혈병 환아들에게 가왕전 상금 100만원을 기부하했다"고 밝혔다.

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 서비스로 앱 내의 가왕전에 참여한 가수의 영상 및 노래를 보며 앱 내 미션 등으로 응원을 하고 순위 대로 상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선한스타를 통한 정동원의 누적 기부 금액은 2780만 원을 달성했다.

정동원 이름으로 기부한 가왕전 상금은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아들의 이식비로 사용된다. 이식비 지원사업은 만 19세 이하의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난치병 진단을 받은 25세까지의 환아 대상으로 수술비 및 이식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환아를 위해 가정에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수술을 받을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한국소아암재단의 홍승윤 이사는 "끊임없는 나눔으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해 줘 감사하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과 나눔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정동원은 지난해 미니앨범 '사내'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뱃놀이'로 활동했다. 또한 지난 4, 5일 양일간 열렸던 대구 '음학회'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오는 18, 19일 수원에서 '음학회' 공연을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