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이 맥주?..SNS서 난리난 '정국템'

김혜림 기자 / 입력 : 2023.02.09 11:46 / 조회 : 123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정국 개인방송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라이브 방송에서 마신 맥주가 일명 '정국이 맥주'로 떠오르며 연일 화제다.


정국은 지난 2일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캔맥주를 마시며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국은 냉동실에서 얼려놓은 유리잔을 꺼내 "500cc 잔 8개, 400cc 잔 10개를 냉동실 싹 비우고 얼려뒀다. 맥주에 진심이다"라며 맥주를 따라 마셨다. 이어 "어머나 세상에 너무 맛있잖아. 맛있어. 내가 이맛에 살진 않고 솔직히 아미 덕분이죠"라고 말했다.

해당 방송 이후 팬들은 SNS를 통해 "당장 편의점에 가서 정국이가 마신 맥주 3캔 사왔다", "맥주 제품 뭐?" 등의 글과 함께 #정국이 맥주, #정국맥주 등 해시태그와 인증사진을 게재했다.

정국이 해당 방송에서 마신 맥주는 오비맥주가 수입하고 있는 '호가든 화이트(위트비어)'다.


image
/사진제공=오비맥주
호가든은 화이트 에일의 일종으로 1445년 벨기에 비가르덴 지방 수도원 문화가 당시 고품질 밀을 생산하던 호가든 마을로 전파되면서 만들어진 맥주다. 기존 맥주와 달리 여과 과정을 거치지 않아 특유의 과일향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호가든 화이트(위트 비어)는 알코올도수 4.9% 다.

오비맥주 관계자는"아직 대형마트에서는 눈에 띄는 판매량 변화가 감지되지는 않았지만 SNS 등을 통해 호가든 구매 인증을 하는 소비자들이 늘었다"고 전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