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유아인, 프로포폴 투약 혐의 조사 직전 美여행..5일 귀국

이승훈 기자 / 입력 : 2023.02.09 08:23 / 조회 : 45197
  • 글자크기조절
image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옥'의 주연배우 유아인이 3일 진행된 온라인 라운드 인터뷰를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지옥'은 예고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사진제공=넷플릭스 2021.12.03지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배우 유아인이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기 전 근황은 미국 여행이었다.

9일 스타뉴스 단독 취재 결과, 유아인이 지난 4일(이하 현지시간) 오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출발해 5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유아인은 최근 지인들과 함께 미국 유타 주와 로스앤젤레스 등 서부로 여행을 떠난 후 5일 한국으로 돌아왔다. 이후 바로 다음 날인 6일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유아인을 소환 조사했다.

다수의 병원에서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는 유아인은 현재 출국 금지 조치가 내려졌으며 경찰은 유아인의 체모 등을 받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약물 관련 감정을 의뢰한 상태다.

한편 해당 소식이 전해진 이후 소속사 UAA는 유아인의 프로포폴 투약 혐의에 대해 "경찰 조사를 받았다"면서 "이와 관련한 모든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으며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소명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이승훈 | hunnie@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연예 2팀 이승훈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