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키, 끊임없는 상승세! '4세대 라이징 그룹' 존재감 우뚝

이경호 기자 / 입력 : 2023.02.09 15:35 / 조회 : 364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블랭키./사진=KM차트
보이그룹 블랭키(BLAN2KY)가 독보적 '4세대 라이징 스타'로 존재감을 뽐냈다.

블랭키는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 주관하는 'KM차트' 2023년 1월 차트에서 남자 신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블랭키는 에이머스, 트랜드지, 티에이엔, 제이위버 등 신인 보이그룹과의 경쟁한 가운데 압도적인 점수 차로 1등을 차지했다.

이에 블랭키 멤버들은 "KM차트를 통해 열렬한 지지를 보여준 전 세계의 키위(팬클럽명)에게 감사드린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최선을 다해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블랭키가 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 주관하는 KM차트는 전 세계 팬들에게 케이팝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차트로 음원, 아티스트, 인기 남·여, 신인 남·여 등 총 네 부문의 차트를 월간·분기 단위로 공개하고 있으며 이달 K-MUSIC Artist 차트에서는 임영웅이, K-MUSIC 차트는 뉴진스의 'Ditto'가 선정됐다.

블랭키(BLANK2Y)는 지난해 5월 미니 앨범 'K2Y I : CONFIDENCE Thumbs Up'으로 데뷔, 'Thumbs up', 'FUEGO(Burn it up)' 등의 곡을 발매하며 감각적인 음악 세계와 화려한 군무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팬미팅 투어를 비롯해 콘서트, 페스티벌 등 세계 각지 무대에 오르며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한편, 블랭키는 올해 상반기 컴백을 목표로 앨범 준비에 집중하고 있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