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인스타그램 팔로워 5800만 돌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3.20 06:48 / 조회 : 3853
  • 글자크기조절
image
[문완식 스타뉴스 기자] 방탄소년단(BTS) 뷔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5800만 명을 돌파하며 남다른 인기를 빛냈다.


뷔는 3월 19일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5800만 명을 넘어서며 인플루언서로서의 위상과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1년 12월 6일, 멤버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한 이후 뷔의 인스타그램은 가파른 속도로 팔로워가 증가해 '기네스 세계기록'으로부터 최단시간 100만, 1000만 팔로워 증가 2개 부문에서 공식 세계신기록을 인증 받았다.

현재 한국남자 셀럽 중 최다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2년 연속 팔로워 증가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뷔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 일상, 화보 촬영, 음악 추천 등 다양한 게시물을 게재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image
인플루언서 마케팅 소프트웨어 플랫폼 소셜북(SocialBook)에 따르면 뷔의 인스타그램 게시물 개 당 평균 '좋아요' 수는 1550만개로, 전 세계 셀럽들 중 가장 높다. 또한 뷔가 게재한 게시물은 총 78개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모든 게시물이 1000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하고 있다.

뷔의 팔로워는 단순히 수치만 높은 것이 아니다. 소셜 미디어의 팔로워가 게시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지를 나타내는 척도인 'Engage Rate'(참여율)은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평균 23.1%를 기록하고 있어 높은 충성도를 자랑한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이용자 수, 매출 지표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는 인스타그램은 기업들의 뜨거운 마케팅이 펼쳐지고 있다.

팔로워 수, 참여율, 영향력 등을 환산한 뷔의 인스타그램 게시물 한 개당 비용은 전 세계에서 가장 최고가액으로 평가돼 '뷔 자체가 프로모션'이라고 불리며 뛰어난 경제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image
뷔는 인스타그램스토리에 현재 출연중인 tvN 예능 '서진이네'의 영상을 게재해 홍보요정으로 나선 바 있는데 순식간에 1500만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5일 이상 유튜브 인기동영상 1위를 차지해 놀라움을 안겼다.

뷔가 포스팅한 게시물은 아시아 셀럽 최다 '좋아요' 1위에서 4위까지 석권했으며 릴스 역시 24시간 조회수 2890만으로 인스타그램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뷔가 공개한 릴스 4개는 4000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뷔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톱 1000'에서 음악부문에서 전 세계 남자 가수 중 1위, 전 세계 모든 셀럽 중에서는 6위, 미국에서는 4위를 기록, 한국인으로서는 최고 기록을 보유해 글로벌 슈퍼스타의 면모를 입증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