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코스, 다른 구종→헛스윙 삼진' 오타니, 트라웃과 꿈의 맞대결서 완승 [WBC]

김동윤 기자 / 입력 : 2023.03.22 12:19
  • 글자크기조절
image
오타니 쇼헤이가 22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론디포 파크에서 열린 미국 야구 대표팀과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결승전에서 공을 던진 후 포효하고 있다./AFPBBNews=뉴스1
[김동윤 스타뉴스 기자] 이보다 더 만화같을 순 없다. 모든 야구팬들이 바라던 꿈의 맞대결에서 오타니 쇼헤이(29)가 마이크 트라웃(32·이상 LA 에인절스)을 완벽히 눌렀다.

일본 야구 대표팀은 22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론디포 파크에서 열린 미국 야구 대표팀과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결승전에서 3-2로 승리하고 3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 2연패를 노리던 디펜딩 챔피언 미국은 준우승에 그쳤다.


이날의 백미는 9회말 마무리 투수로 등판한 오타니와 타자 트라웃의 맞대결이었다. 상황마저 영화 시나리오마냥 완벽했다. 3번타자로 출전했던 오타니는 7회말 3번째 타석 이후 불펜으로 가 몸을 풀기 시작했다. 그 사이 미국의 카일 슈와버는 8회초 추격의 솔로포를 쏘아 올리면서 2-3을 만들었다.

미국의 마지막 공격인 9회초, 선두타자 제프 맥닐이 볼넷으로 출루한 것을 무키 베츠가 4-6-3 병살타로 찬물을 끼얹었다. 그렇게 만들어진 1점 차 9회말 2아웃에서 오타니와 트라웃이 만났다.

두 사람 사이 오고 간 공은 단 6개였으나, 어느 하나 버릴 것이 없었다. 오타니가 스트라이크존 보더라인에 걸친 아슬아슬한 공을 던지면 트라웃은 속지 않았다. 그러자 오타니는 시속 100마일(약 160.9㎞)의 직구를 스트라이크존 한복판에 두 차례 찔러 넣어 2스트라이크를 만들었다.


스트라이크존을 크게 벗어나 풀카운트를 만든 공마저 시속 101.6마일(약 163.5㎞)로 이날 최고 구속이 찍혔다.

image
22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론디포 파크에서 열린 미국과 일본의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결승전에서 오타니 쇼헤이와 마이크 트라웃의 맞대결 투구표. /사진=MLB.com 갈무리


마지막 순간 오타니는 3구째와 같은 스트라이크존 바깥쪽으로 코스를 선택했다. 하지만 6구째 공은 직구가 아닌 시속 87.2마일(약 140.3㎞)의 스위퍼였다. 보통 슬라이더보다 더 수평 무브먼트가 커 타자들에게 혼란을 주는 스위퍼는 스트라이크존 앞에서 크게 휘었고 트라웃도 이 공에 방망이가 따라 나왔다.

결과는 헛스윙 삼진. 일본의 우승, 미국의 준우승이었다. 트라웃은 고개를 숙였고 오타니는 포효하며 마운드로 달려 나오는 선수들과 함께 우승의 기쁨을 즐겼다.

오타니와 트라웃은 2018년부터 LA 에인절스에서 한솥밥을 먹었다. 지난 5시즌 간 트라웃은 2019년, 오타니는 2021년 아메리칸 MVP를 수상하는 등 최고의 순간을 함께했다. 그러나 정작 소속팀 LA 에인절스는 두 명의 MVP를 데리고도 포스트시즌은커녕 지구 우승 경쟁도 하지 못해 많은 팬의 안타까움을 샀다.

이번 대회는 그런 두 사람의 기대를 100% 충족시켜준 대회였다. 트라웃과 오타니는 대회 중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토너먼트에 대해 기쁜 속내를 가감 없이 몇 차례 밝혔고, 그때마다 우승 복 없는 두 사람 중 마지막에 웃는 선수는 누가 될지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야구를 가장 잘하는 두 나라의 대표 선수로서 가장 높은 곳에서 극적인 순간 만났고, 정상에서 마지막으로 웃은 것은 오타니였다. 트라웃이 5타수 1안타 3삼진을 기록한 것과 달리 오타니는 타자로서도 3타수 1안타 1볼넷 1삼진을 거뒀고, 마무리 투수로서 1이닝 1볼넷 1탈삼진으로 처음이자 마지막 세이브를 기록해 완승을 거뒀다.

image
마이크 트라웃이 22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론디포 파크에서 열린 일본 야구 대표팀과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결승전에서 마운드를 응시하고 있다./AFPBBNews=뉴스1


image
오타니 쇼헤이가 22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론디포 파크에서 열린 미국 야구 대표팀과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결승전에서 우승 직후 세리머니하고 있다./AFPBBNews=뉴스1
기자 프로필
김동윤 | dongy291@mtstarnews.com

스타뉴스 스포츠부 김동윤입니다.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