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우 "슬럼프에 만난 '더 글로리', 유명하지 않아 덕 본 듯"[인터뷰①]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3.03.23 12:10 / 조회 : 962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건우 / 사진=블러썸엔터테인먼트
[김나연 스타뉴스 기자] 배우 김건우가 '더 글로리'에 출연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23일 서울시 종로구 소격동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의 배우 김건우와 만나 작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김건우는 과거 동은(송혜교 분)을 지옥으로 몰아간 학교폭력 주동자 연진(임지연 분)의 친구 손명오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이날 김건우는 "우선 '더 글로리'는 대본이 재밌었다. 대본이 주는 힘이 강렬했고, 김은숙 작가님의 작품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잘 될 거라고 생각했지만, 글을 봤을 때 너무 재밌었다. 다만, 이렇게까지 엄청난 화제와 이슈가 될 거라고 생각을 못 했다"고 밝혔다.

이어 "평소처럼 오디션이 잡혔다. '김은숙 작가님 작품인데 오디션을 보러 가자'라고 해서 갔더니 A4 용지 세 장 분량의 대본이 있었고, 재준(박성훈 분), 도영(정성일 분), 명오의 페이지가 있었다. 세 인물이 있었지만, 저를 명오로 생각하고 보신 것 같다. 현장에서 15분 정도 분석해서 연기했던 것 같다"고 밝혔다.

그는 '더 글로리'에 출연하게 된 이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들은 건 없는데 제가 생각하기로는 유명하지 않아서 된 것 같다. 감독님에게 신선한 작품에 대한 욕심이 있다는 얘기를 들었고, 제가 (대중에게) 익숙하지 않은 비주얼의 배우이기 때문에 그 부분이 캐스팅에 한몫하지 않았나 싶다"고 설명했다.

김건우는 "이 작품을 하기 전에 쉰 기간이 좀 길었다. 우여곡절도 있었고, 계속 오디션에 떨어지면서 '연기를 계속해야 되나?' 싶기도 했다. 슬럼프를 겪고 있는 와중에 '더 글로리'를 만나게 됐다. 작품에 임하는 마음가짐은 어떻게든 도움이 되자는 생각뿐이었다. 동료들도 너무 좋고, 다 같이 친해지다 보니까 시너지가 나면서 잘된 것 같다"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