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습 마약 투약 혐의 ' 유아인, 드디어 경찰 조사

'상습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 오늘(27일) 경찰 조사 '묵묵부답'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3.03.27 09:41 / 조회 : 196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유아인이 16일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된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오는 19일 공개. / 사진제공 = 넷플릭스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윤상근 스타뉴스 기자] 프로포폴 등 마약류 4종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유아인(37, 엄홍식)가 경찰에 출석했다.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유아인은 27일 오전 9시 20분께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 출셕했다. 유아인은 이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고 청사로 들어갔다.

유아인은 당초 지난 24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을 예정이었지만 조사 일정이 언론에 공개됐다는 이유로 일정을 조정해 달라고 경찰에 요청했다.

이에 대해 유아인 법률대리를 맡고 있는 법률사무소 인피니티는 23일 공식입장을 통해 "출석을 일부러 늦추려는 의도가 전혀 없다"라며 "출석일자가 협의되는 대로 빠른 시간 내에 출석해 사실대로 성실히 조사를 받고 수사에 협조할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지난 7일 유아인의 실거주지인 한남동 자택과 주민등록상 주소지인 이태원동 자택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또한 경찰은 유아인이 미국에서 입국 당시 모발 채취를 할 때 공항에 함께 있었던 매니저와 지인 등을 13일부터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