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끌레르 영화제 개최..배두나 특별전 연다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3.03.28 10:39 / 조회 : 70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마리끌레르 영화제


올해 마리끌레르 영화제에서 배두나 특별전을 연다.

마리끌레르'가 주최하는 '제10회 마리끌레르 영화제'가 오는 4월 20일 목요일부터 4월 23일 일요일까지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다.

마리끌레르 영화제는 상반기 국내외 세계적인 신작을 개봉 전 먼저 만날 수 있는 자리로 지난해에는 아피찻퐁 위라세타쿤 감독의 '메모리아'등을 상영하며 팬데믹 시기에도 티켓 오픈과 동시에 매진 기록을 세웠다.

올해 개최 10주년을 맞이한 마리끌레르 영화제는 지난해 제75회 칸 영화제 황금 종려상 수상작인 루벤 외스틀룬드 감독의 '슬픔의 삼각형', 칸 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작을 받은 예지 스콜리모프스키 감독의 'EO',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된 키릴 세레브렌니코프 감독의 '차이코프스키의 아내', 알랭 기로디 감독의 독특한 코미디 '노바디즈 히어로' 등 세계 유수의 영화제의 수상 이력을 지닌 미개봉작과 마리끌레르가 주목하는 한국영화 등 총 20여 편의 영화를 선보인다.

매해 한 배우를 선정해 헌정하는 배우 특별전의 주인공은 배우 배두나다. 배두나는 장르와 국가를 자유롭게 넘나들고 확장시키는, 명실공히 한국 대표 배우로 올해 마리끌레르 영화제 10주년을 축하하며 특별히 함께한다. 이에 올해 영화제에서는 '고양이를 부탁해', '공기 인형', '코리아' 등 오늘의 배우 배두나를 만든 작품들을 상영하고 관련 행사를 연다.

제10회 마리끌레르 영화제 관련 구체적인 상영작과 상영 일정, 관객과의 대화(GV) 등 다양한 영화제 소식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