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웅, 학폭 이어 이번엔 거짓 경력 의혹

황영웅, 학폭 이어 거짓 경력 의혹 "6년 생산직? 전혀 일한적 없다"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3.03.28 19:52 / 조회 : 722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TV조선


[윤상근 스타뉴스 기자] 과거 학폭 논란 등으로 MBN '불타는 트롯맨'에서 하차한 황영웅이 이번에는 거짓 경력 의혹에 휩싸였다.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28일 유튜브 연예뒤통령을 통해 '신동엽부터 털어보자! 황영웅 팬들 소름돋는 근황'이라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황영웅 관련 이슈를 준비하고 있는 MBC '실화탐사대' 제작진에 대한 팬들의 테러 수준의 업무방해와 피해자들에 대한 2차 가해에 대해 지적하는 내용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이진호는 황영웅이 방송에서 밝혔던 '6년 생산직 근무'에 대한 경력에 대해서도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진호는 "황영웅이 사과문을 통해서 6년 동안 공장에 성실하게 다녔다고 했다. 자동차 부품 업체에서 일했다고 했는데 황영웅이 입은 유니폼은 아는 분들은 다 아는 D업체의 유니폼"이라며 "황영웅 관계자에 따르면 황영웅이 이 업체에서 계약직 인턴으로 근무했다고 하지만 정작 D업체에 문의한 결과 황영웅은 일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라고 주장했다.

이진호는 "계약직 인턴이라면 더 이상하다. 계약직은 정규직이 아니고 비정규직은 2년마다 나가야 한다. 2년 이상 근무하면 정규직으로 전환해서 일해야 한다"라며 "정규직이 아닌데 6년을 인턴으로 일할 수 없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이 업체 내의 또 다른 하청업체가 상주해서 일한다고 해서 그 하청업체에서 6년을 일했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지만 황영웅이 6년을 일했다고 증언해 준 사람은 없었다. 관련 업체들은 서로를 다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황영웅은 방송을 통해 "자동차 부품 하청업체에서 생산직으로 6년 넘게 근무를 하다가 노래가 포기가 안돼서 사직서를 내고 무작정 올라왔다"고 밝혔었고 학폭 논란이 불거지고 나서 공개한 사과문에서는 "수년 동안 공장에서 근무하며 성실한 삶을 배워왔다"라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이외에도 이진호는 황영웅이 어려운 가정 환경에서 홀어머니와 함께 생활했다고 밝힌 것에 대해서도 "황영웅은 가난하거나 흙수저가 전혀 사실 아니다"라고 주장하고 "황영웅의 아버지는 젊었을 때 에쿠스를 끌 정도로 부유했다. 울산에서 원룸 분양을 하던 사업을 해서 상당히 부유했다. 어머니는 어린이집을 개설하고 접었다가 또 열고 했다. 어린이집 개설에 돈이 많이 들어간다"라고 밝혔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