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광 연출 '웅남이', 해외서 통할까..50개국 판권 판매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3.03.29 13:46 / 조회 : 788
  • 글자크기조절
image
웅남이 / 사진=영화 포스터
[김나연 스타뉴스 기자] 영화 '웅남이'가 홍콩 필마트(Filmart)에서 전 세계 바이어들로부터 해외 각지에서 뜨거운 관심과 주목을 받으며 선판매 되는 쾌거를 기록, 곧 해외 팬들과 만날 기대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웅남이'는 인간을 초월하는 짐승 같은 능력으로 국제 범죄 조직에 맞서는 '웅남이'(박성웅 분)의 좌충우돌 코미디 영화. 지난 13일 부터 4일간 열린 홍콩 필마트(Filmart)에서 해외 각지 배급사 관계자들의 관심 속에 다양한 국가에 판매되는 쾌거를 이뤘다.

'웅남이'는 대만, 홍콩, 마카오,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브루나이, 미얀마, 캄보디아, 라오스, 러시아,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발칸 3국을 포함 50개국 판권 판매 계약을 성사, 일본, 중국, 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네팔, 부탄, 스리랑카, 몰디브, 시킴, 헝가리를 포함한 유럽 지역 등에서도 관심과 문의가 쇄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는 각 지역 최고 배급사들이 포함돼 있어 '웅남이'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한다. 특히 해외 배급사의 한 관계자는 "해외 첫 선보인 '웅남이'가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각 국가에서 해외 배급 문의가 상당한 호응과 관심을 받고 있다. 해외에서 '웅남이' 개봉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웅남이'는 먼저 4월 베트남과 대만에서 해외 개봉을 앞두고 있다.

한편 '웅남이'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중이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