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115개국 정복 '아이튠즈 제왕'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3.30 08:24
  • 글자크기조절
image
[문완식 스타뉴스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전 세계를 휩쓸며 아이튠즈 제왕으로 우뚝 섰다.

지민의 'Like Crazy'(라이크 크레이지)는 미국, 영국, 일본, 캐나다, 호주,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등 세계 8대 음악 시장을 포함한 전 세계 115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올랐다.


2023년 발매된 노래 중 100개국 이상에서 1위를 차지한 곡은 'Like Crazy'와 더불어 'Set Me Free Pt.2'(셋 미 프리 파트2, 111개국), 지민과 태양이 협업한 'Vibe'(바이브, 101개국) 단 세 곡으로 모두 지민의 솔로 및 참여곡이다.

image
image
'Like Crazy'는 발매 7시간 10분 만에 100개 국가/지역에서 1위를 점령, 24시간 동안 112개국 1위를 차지하며 최다 기록을 세운 가운데 'Set Me Free Pt.2'가 111개국으로 2위, 107개국의 OST 'With You'(위드 유)가 3위로 완전한 지민의 독무대다.

또 앨범 'FACE'(페이스)와 타이틀곡 'Like Crazy'는 월드와이드 및 유럽 아이튠즈 앨범·송즈 차트에서 각각 5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슈퍼급 월드 클래스 솔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특히 타이틀곡을 포함해 앨범에 수록된 6개의 모든 수록곡이 한때 월드와이드와 유럽과 미국, 필리핀, 인도, 등 각국의 아이튠즈 톱송 차트 상위권에 줄세우기를 하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지민은 앞서 선공개 곡 'Set Me Free Pt.2'가 빌보드 메인 싱글 '핫 100' 차트 30위에 등극, 타이틀곡 'Like Crazy'는 미국 스포티파이 1위에 이어 앨범 'FACE'는 오리콘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 1위에 등극하는 등 엄청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image
여기에 전 세계 115개국 아이튠즈 차트까지 점령하며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그야말로 글로벌 돌풍을 더해가고 있어 솔로 아티스트로서 K팝을 대표하는 제왕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한편 각종 음악 차트를 석권하고 있는 지민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홍김동전'과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 스튜디오 춤 '비 오리지널(BE ORIGINAL)' 콘텐츠 등을 다양한 활동으로 팬심을 사로잡고 있다.

▶지민 (Jimin) 'Like Crazy' Official MV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