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 솔로앨범 하루만에 87만장..K팝 女솔로 신기록 [공식]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3.04.01 13:09
  • 글자크기조절
image
블랙핑크 지수 / 사진=YG엔터테인먼트


[김미화 스타뉴스 기자] 솔로 활동에 나선 블랙핑크 지수가 첫 솔로 음반 발매 하루치 판매량만으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1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수의 첫 번째 솔로 앨범 'ME'는 지난 3월 31일 오후 1시 출시되자마자 그날 하루 동안 87만 5149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우리나라 여성 솔로 단일 음반 역대 최고 판매량으로 발매 당일 집계만으로 해당 수치에 도달한 국내 여성 솔로 가수는 지수가 유일하다.


종전의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초동 판매량 최고 수치는 블랙핑크 리사의 'LALISA'였다. 그 뒤를 로제의 'R'이 잇고 있다. 지수가 1위 기록을 갈아치운 가운데, 이 분야 1위, 2위, 3위 모두 블랙핑크 멤버의 솔로 앨범이 차지하게 됐다. 블랙핑크의 압도적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지수의 첫 솔로 앨범 'ME'는 예약 판매 시작 2주일 만(3월 20일 기준)에 선주문량 95만 장을 기록했고, 3주 만에 131만 장을 돌파했었다. 이 기세라면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의 '밀리언셀러' 등극이 예상된다.

음원 성적도 막강하다. 지수의 첫 솔로 타이틀곡 '꽃(FLOWER)'은 현재까지 미국을 포함한 총 60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석권했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빠른 상승 추이로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꽃(FLOWER)' 뮤직비디오도 공개되자마자 유튜브에서 월드와이드 트렌딩 비디오 1위로 직행하며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정상에 올랐다. 현재 뮤직비디오는 4000만뷰를 넘어섰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