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 내일(2일) '인기가요' 방송 불발..9일 무대 공개[★NEWSing]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3.04.01 18:14 / 조회 : 3340
  • 글자크기조절
image
블랙핑크 지수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디올 AW23 패션쇼 참석을 위해 2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고 있다. 2023.02.27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한해선 스타뉴스 기자] 그룹 블랙핑크 지수의 솔로 데뷔 무대가 예정된 것보다 한 주 미뤄졌다.


지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지난 주 SBS '인기가요' Next Week를 통해 예고 됐던 지수 첫 방송 일정에 변경이 생겨 안내드린다"며 공지를 올렸다. 지수는 지난 3월 31일 솔로 데뷔 앨범 'ME'를 발표, 타이틀곡 '꽃(FLOWER)'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소속사는 "기대하고 계시는 지수의 첫 방송과 관련해 아티스트의 스케줄 및 프로모션 일정에 따라 오는 2일 일요일 '인기가요' 사전 녹화가 예정돼 있으나, 첫 방송은 9일 일요일에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소속사는 지수가 2일 '인기가요' 사전녹화를 2회 진행, 첫 회 녹화분은 9일 방송분에서 공개되며 두 번째 녹화분은 16일 방송분에서 공개된다고 알렸다.

이에 따라 지수는 오는 2일 '인기가요'에서 솔로 데뷔곡 '꽃' 무대의 사전 녹화만 두 번 가지며, 해당 무대들은 9일과 16일 '인기가요' 방송에서 각각 공개된다. 생방송은 스케줄상 불참 예정이다.


image
/사진=YG엔터테인먼트


'인기가요' 측 역시 지난 3월 26일엔 'Next Week' 영상으로 지수의 출연을 예고했지만, 이후 2일 출연자 명단으로 방탄소년단 지민, 김재환, 남승민, 마마무+, 뱀뱀, 빌리, 달샤벳 세리, xikers, 아이칠린, 엔믹스, 이솔로몬, 첫사랑, 크래비티, 크랙시, 킹덤, 트렌드지임을 알려 지수의 출연이 미뤄진 것을 짐작케 했다.

한편 지수의 데뷔 첫 솔로 앨범 'ME'에는 타이틀곡 '꽃(FLOWER)'과 수록곡 'All Eyes On Me' 총 2개의 트랙이 실렸다.

1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ME'는 지난 3월 31일 오후 1시 출시되자마자 그날 하루 만에 87만 5149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국내 여성 솔로 단일 음반 역대 최고 판매량이다. 'ME'는 예약 판매 시작 2주일 만(3월 20일 기준)에 선주문량 95만 장을 기록했고, 3주 만에 131만 장을 돌파해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의 '밀리언셀러' 등극을 예고했다.

타이틀곡 '꽃'은 현재까지 미국을 포함한 총 60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등극,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을 접수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