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연 액션 통했다..'길복순', 넷플릭스 전 세계 3위 출발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3.04.02 11:23 / 조회 : 782
  • 글자크기조절
image
길복순 / 사진=넷플릭스
[김나연 스타뉴스 기자] 영화 '길복순'이 전 세계 3위로 출발했다.

2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공개된 '길복순'은 498점을 얻으며 영화 부문 전 세계 3위로 출발했다.

한국을 비롯해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대만, 베트남 등 6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에서도 2위에 올랐다. 미국에서는 5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 영화 부문 1위는 '머더 미스터리 시즌2'(850점), 2위는 '머더 미스터리 시즌1'(599점)이 각각 차지했다.

한편 '길복순'(감독 변성현)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 특히 업계 최고의 킬러 '길복순' 역의 전도연은 전례 없는 화려한 액션은 물론, 킬러와 딸의 엄마, 이중생활 사이에서의 고민을 특유의 섬세한 연기로 그려냈다.

'길복순'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변성현 감독의 탄탄한 연출력과 킬러와 싱글맘 사이 매력적인 캐릭터 '길복순'의 딜레마를 보여줄 전도연의 섬세한 연기력과 액션, 그리고 살벌하고 위험하면서도 흥미로운 관계를 만들어낼 연기파 배우들의 시너지까지 복합장르의 재미를 갖춘 작품이라는 호평을 얻고 있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