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조작 논란' 임창정, 사면초가 속 거듭 억울함 호소 "1조 파티? 게스트 자격"[종합]

김노을 기자 / 입력 : 2023.04.29 18:17 / 조회 : 4746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임창정이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미니 3집 '멍청이'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멍청이'에는 타이틀곡 멍청이를 포함해 '더 많이 사랑하길', '용서해', '그냥 좋은 날', '멍청이(Inst.)' 총 5곡이 수록됐다. /2023.02.08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가수 임창정이 증권사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發) 주가 하락 사태와 관련해 거듭 억울함을 호소했다.


임창정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대환은 29일 공식입장을 내고 "임창정이 해당 파티에 참석하게 된 것은 당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논의 중이었던 라덕연 회장으로부터 송년행사 모임에 초청을 받아서 게스트의 자격으로 참석했던 것이지 주최 측의 일원으로 참석했던 것이 아니다"고 설명했다.

임창정 측의 이같은 해명은 지난 27일 JTBC '뉴스룸'이 임창정, 서하얀 부부가 지난해 말 주가조작 일당 운용자금 1조원 돌파 축하파티에 참석했다고 보도한 데 따른 것이다.

임창정 측은 "행사일인 2022년 12월 2일은 라덕연 회장과 사이에 주식투자에 관한 협의도 진행되지 않던 상황이었고, 임창정 씨 명의로 주식계좌도 개설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image
임창정, 서하얀 부부 /사진=서하얀 인스타그램
이어 "당시 임창정 씨는 라덕연 회장을 알게 된 지 한 달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 단순 송년회 모임의 초대 손님으로 초청받아 아내와 6살 자녀와 함께 참석하게 된 것"이라며 "구체적인 행사의 내용도 행사에 참석하고 나서야 비로소 알게 됐다. 또한 간단한 인사말을 드리고 식사를 마친 후 먼저 자리를 떠났다"고 해명했다.


임창정은 주가조작 일당에게 30억 원을 투자했고, 이로 인해 큰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임창정이 주가조작 세력이 운영하는 방송 채널에 출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주가 조작에 가담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었다.

이에 임창정은 "저는 30억 원을 샀는데 (신용매수로)84억이 사졌다. 빚이 이제 약 60억 정도 생겼다"면서 억울함을 호소했다.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자 임창정은 27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의 자금을 이들에게 투자해서 큰 손해를 보았을 뿐 다른 투자자들에게 주식과 관련하여 어떠한 유치나 영업행위를 하지 않았다"고 재차 해명을 내놨다.

이번 사태로 임창정이 대표로 있는 연예기획사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는 글로벌 오디션은 잠정 연기됐다. 다만 소속 그룹인 미미로즈의 컴백은 예정대로 진행된다.
기자 프로필
김노을 | sunset@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연예1팀 김노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