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번 돈 다 줘"..임창정, 투자자 행사 참석 영상 공개[종합]

이승훈 기자 / 입력 : 2023.04.30 21:24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임창정이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미니 3집 '멍청이'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멍청이'에는 타이틀곡 멍청이를 포함해 '더 많이 사랑하길', '용서해', '그냥 좋은 날', '멍청이(Inst.)' 총 5곡이 수록됐다. /2023.02.08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이 주가 조작 의심 세력이 주최한 '1조 달성 파티' 참석 이후 고액 투자자 모임에도 나간 사실이 드러났다.

30일 SBS 8 뉴스는 지난해 12월 임창정이 마이크를 잡고 자신이 번 돈 전부를 누군가에게 주겠다고 말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임창정은 "제가, 제가 이번 달 12월이잖아요. 2022년 12월. 12월 31일 이 전에 제가 번 모든 돈을 쟤한테 다 줘"라고 말했다. 임창정이 돈을 주겠다는 대상은 주가 조작 의혹 사건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라덕연 투자자문사 대표다.

image
/사진=SBS 8 뉴스


이어 임창정은 "제가 번 모든 돈을 쟤한테 다 줘. 이 얘기는 뭐냐면. 제가 한 30년 정도를 잘 살아서, 여러분들 보기에 잘 살았잖아요. 아, 제가 뭐 ○○한 것 없이 잘 살았잖아요"라고 전했다. SBS 측은 해당 모임 참석자의 말을 빌려 임창정이 청중들을 향해 라 대표에게 투자금을 더 넣자고 부추기듯 말했다고 이야기했다.


이와 관련해 임창정 측은 해당 영상에 대해 "지난해 12월 20일 라 대표의 VIP 투자자들이 모인 전남 여수의 한 골프장에서 촬영된 것"이라면서 "당시는 라 대표에게 주식 투자금을 맡기기 전이었고, 임창정이 라 대표로부터 엔터 관련 투자를 받는 입장이라 안 갈 수 없는 행사였다. 라 대표에게 투자해서 수익을 낸 사람들이 모인 자리니 자신도 돈을 많이 벌면 투자할 것이라는 취지였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image
/사진=SBS 8 뉴스


앞서 29일 임창정 법률 대리인 법무법인 대환 측은 "최근 언론에서 주가조작단 1조 파티에 임창정 씨가 참석했다고 보도됐다. 마치 임창정 씨가 주가조작단과 범죄를 공모한 것으로 보여지도록 오해가 유발돼 정확한 사실관계를 알려드린다. 임창정 씨가 해당 파티에 참석하게 된 것은 당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논의 중이었던 라덕연 회장으로부터 송년행사 모임에 초청을 받아서 게스트의 자격으로 참석했던 것이지 주최 측의 일원으로 참석했던 것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또한 임창정 측은 "행사일인 2022년 12월 2일은 라덕연 회장과 사이에 주식투자에 관한 협의도 진행되지 않던 상황이었고, 임창정 씨 명의로 주식계좌도 개설되지 않았다"면서 "당시 임창정 씨는 라덕연 회장을 알게 된 지 한 달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 단순 송년회 모임의 초대손님으로 초청받아 아내와 6살 자녀와 함께 참석하게 된 것이었고, 구체적인 행사의 내용도 행사에 참석하고 나서야 비로소 알게 됐다. 또한 간단한 인사말을 드리고 식사를 마친 후 먼저 자리를 떠난 것이 사실관계의 전부다"라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이승훈 | hunnie@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연예 2팀 이승훈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